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투데이뉴스
여름휴가, 신차 타고 ‘고고’…현대 더 뉴 싼타페ㆍ기아 셀토스ㆍ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출시
현대자동차 뉴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요즘 신차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여름휴가철을 맞아 자동차업계에 신차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더 뉴 싼타페와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를 선보였다.

먼저더 뉴 싼타페는 2018년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한층 고급스럽고 강인한 디자인, 신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ㆍ편의사양 등을 적용해 신차급으로 탈바꿈했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한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을 운영한다. 가격은 디젤 2.2 모델 기준 3122만~3986만원이다.

캠핑카 포레스트.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캠핑카 포레스트는 소형 트럭 포터Ⅱ를 기반으로 한 모델이다. 현대차는 포레스트를 개발하면서 공간 활용성에 가장 중점을 뒀다. 스마트룸, 스마트베드를 적용해 실내 공간을 전동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룸을 사용하면 차량 뒷부분이 800㎜ 연장되고 확장된 부분은 침실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베드 기능으로 침실을 두 층으로 나눌 수도 있다.

포레스트는 2열 승객석에 주행, 캠핑, 취침 상황별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가변 캠핑 시트를 탑재해 내부 공간 활용도를 끌어올렸다. 가변 시트는 주행 중에는 시트, 캠핑 시에는 소파, 잘 때는 침대 용도로 쓸 수 있다.

캠핑지에서 샤워실, 화장실 등의 공공시설을 이용할 때 겪는 사생활 침해 등 불편을 고려해 독립형 샤워부스, 실내 좌변기를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다. 차량 내 각 창문에 커튼이 설치됐다.

가격은 2인승 모델인 엔트리가 4899만원, 4인승 모델인 스탠다드와 디럭스는 6430만원, 7706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기아자동차 2021 셀토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 2021 셀토스를 출시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후석 승객 알림 등 첨단 안전ㆍ편의 사양을 신규 적용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그래비티’ 모델 운영이 특징이다.

2019년 첫 선을 보인 셀토스는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이 대거 적용돼 높은 인기를 끈 하이클래스 소형 SUV다. 기아차는 2021 셀토스에 후석 승객 알림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해 고객 편의성과 안전 수준을 대폭 높였다.

교차로 대향차까지 범위를 넓힌 전방 충돌 방지 보조를 동급 최초로 적용해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과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은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 모델을 베이스로 다채로운 전용 사양과 편의성과 아웃도어 활용성을 높여줄 사양들을 기본 적용했다. 오프로드 주행 능력 향상을 위한 다이내믹 서스펜션, 오프로드 언더커버ㆍLD(차동기어잠금장치)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이 기본 적용됐다.

다이내믹 에디션의 판매가격은 렉스턴 스포츠 3142만원, 렉스턴 스포츠 칸 3369만원이다.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개인 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 가격의 10%) 등 경제성 역시 우수하다. 기존 모델 판매가격은 렉스턴 스포츠 2419~3260만원, 렉스턴 스포츠 칸 2795~3510만원이다.

쌍용자동차 디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고객 선호 사양을 중심으로 스타일, 안전, 편의 같은 풀옵션급 사양들을 기본 적용했다. 선착순 1000명에게 130만원 가격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판매가는 가솔린 2410만원, 디젤 2636만원이다. 기존 모델 판매가는 트림에 따라 가솔린 1683만~2293만원, 디젤 2277만~2519만원이다.

오상민 기자  ohsm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현대자동차,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 출시 icon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출시 icon기아자동차, 2021 셀토스 출시…최첨단 안전 사양 대거 적용 icon현대자동차, 올해 상반기 총 158만9429대 판매…세단은 그랜저ㆍRV는 팰리세이드 icon현대자동차, 더 뉴 싼타페 출시 icon현대자동차, 상용차 고객 케어 서비스 ‘어드밴스드 케어’ 도입 icon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볼베어파크 기흥점, 누적 방문객 1만명 돌파 icon기아자동차, 스타트 플랜 출시…2030세대 위한 구매 프로그램 icon‘0.01초의 승부사’ 자동차 경주팀 미케닉의 세계…서킷 바깥 시간과의 싸움 icon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N라인 렌더링 공개 icon기아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 재개…그래비티 새롭게 출시 icon경차 기반 초소형 캠핑카 제작 가능할까?…아담한 공간에 침상ㆍ테이블ㆍTVㆍ수납장까지 iconGS리테일, 기아자동차와 이색 협업…캠핑족 급증 따른 전략적 이벤트 진행 icon아웃도어 레드페이스, 냉감 소재로 ‘아이스 자카드 요꼬칼라 하프 티셔츠’ 출시 icon여름철 안전사고 “이렇게 예방하세요!” icon신한카드, 전국 단위 상생 프로젝트 ‘여기뜰지도’ 오픈 icon아웃도어 레드페이스, 슈퍼라이트 워킹화 출시…무게↓ 활동성↑ icon아웃도어 레드페이스, 여름 아웃도어 필수템 추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