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골프장 금주의 핫이슈
대중골프장협회, ‘장마철 그린관리’ 및 ‘4차 산업혁명 기술’ 초빙강연2020년 제 2회 전문경영인회 개최해 호평

(사)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박예식)는 지난 6월 22일 대중골프장 정보 공유 및 경영효율성을 위한 CEO 및 임원 회의인 2020년 제2회 전문경영인회를 개최했다.
대중협회는 골프장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지난 5월 주요 코스관리장비 구매 가격을 비교 분석해 제공한 바 있다. 또한 향후엔 농약, 비료 가격도 조사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에 캐디의 전문성 존중을 위한 ‘전문직 캐디’도서의 활용도 강조했다.
이번 전문경영인 행사는 전남 강진에 위치한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 협회는 골프장의 생명인 최상의 코스 잔디관리를 위한 협회 자문위원이자 잔디관리 전문가인 (주)BnBK 나병문 원장을 초청했다. ‘장마철 코스관리 주요 사항’을 주제로 한 안전한 그린 관리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와함께 회원사들이 요청할 경우 신속한 현장 방문, 진단 및 자문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7월 1일부터 시행된 체시법 상의 개정 ‘안전·위생 기준’에 따른 골프장별 체육시설에 대한 빠른 대응을 요구했다. 안전매뉴얼 제작 및 교육, 응급상황 시 즉시 대응 위한 자동심장 충격기(AED) 구비 및 사용법 숙지 등이다. 
문화체육관광부 및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위탁받은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서 제작하고, 협회에서 자문한 ‘골프장 이용자 안전수칙’ 포스터 게시, 낙뢰 등에 대비한 피뢰침 이상 유무 확인 등 법령 개정에 대한 준비사항을 안내했다.
이와함께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은 물론 골프장 위생 및 안전업무를 더욱 철저히 하기위해 지난 3월 협회에서 제작 배포한 ‘골프장 안전‧위생 매뉴얼’을 활용하여 직원 및 캐디에 대한 반복 교육을 실시할 것도 강조했다. 뿐만아니라 코로나19 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한 락카룸 등 살균 방법,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응용한 키오스크 활용으로 비용 절감 등 변화된 골프장 운영시스템에 대해서도 초빙 강연이 있었다.
또한 한맥CC 최영철 본부장은 지역 주민 고용 창출을 위하여 3부제 시간대에 운영하고 있는 인턴 캐디제를 소개해 회원사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