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기선수
KLPGA, ‘온라인 문진표 및 NFC 출입관리 시스템’ 도입참가자의 신원과 동선 조회로 안전한 방역 시스템 구축

[레저신문=정찬필기자]

지난 6월 25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대회장 내 방역을 위해 금일(25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20’부터 ‘온라인 문진표 및 NFC 출입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온라인 문진표 및 NFC 출입관리 시스템’은 이번 대회 참가 선수와 캐디를 대상으로 도입됐다. 대회장에 입장하는 선수, 캐디가 개인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온라인 문진표 작성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원클릭 주소를 SMS 문자 및 소셜 계정 메시지로 받게 된다. 온라인 문진표를 작성한 뒤 전송 버튼을 누르면, 참가자의 문진표 데이터는 자동적으로 서버에 수집된다.

주요 거점을 통행할 때 작성해야 하는 방명록은 NFC를 통해 데이터화 되어 서버에 저장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KLPGA는 지난 5월 발표한 신규BI를 활용해 NFC스티커를 제작했고,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와 캐디에게 일괄 지급을 완료했다. 선수와 캐디는 지급받은 NFC 스티커를 원하는 곳에 부착하고, 주요 거점을 통과할 때 방명록 작성없이 NFC 스티커를 태그하고 발열 체크만 받으면 된다.

이로써 KLPGA는 ‘온라인 문진표 및 NFC 출입관리 시스템’을 통해 참가자 전원의 신원 확보는 물론, 실시간으로 동선을 조회하거나 추적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또한, 선수와 캐디 역시 거점을 이동할 때마다 일일이 방명록을 작성해야 했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게 됐다.

KLPGA와 함께 서비스를 개발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속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자사에서 운영중인 전자서명 E-폼과 스포츠 플랫폼인 플렉서, 이 두 가지 서비스를 결합하여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면서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KLPGA 대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지난 6월 25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대회장 내 방역을 위해 금일(25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20’부터 ‘온라인 문진표 및 NFC 출입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진=klpga>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