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데일리뉴스
기아자동차, 오토큐 브랜드 상품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
기아자동차가 오토큐 브랜드 상품 더 드라이빙 앱 키를 출시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기아자동차가 디지털 키를 이용할 수 없던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더 드라이빙 앱 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더 드라이빙 앱 키’는 기존 자동차 스마트키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되 스마트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으로 도어 잠금과 해제, 트렁크 열림 따위를 제어할 수 있는 오토큐의 브랜드 상품이다. 현대ㆍ기아차 사내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2019년 분사한 튠잇이 개발했다.

기아차는 디지털 키를 차량 옵션으로 선택할 수 없던 고객들도 키가 없는 상황에서 차량을 이용하고 가족, 지인 등과 손쉽게 차량을 공유할 수 있도록 ‘더 드라이빙 앱 키’를 마련했다.

대상 차종은 셀토스, 쏘렌토, 스포티지, 카니발, 모하비, K5, K7, 니로, 레이 등 총 9개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자동차 스마트키를 갖고 오토큐에 방문하면 된다.

오토큐는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를 기념해 8월 31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인 19만8000원에 상품을 판매한다. 구매 가능한 오토큐 지점은 ‘기아 빅’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차량 관리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 또는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해 7월 5일까지 오토큐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 큐솔루션 신제품 발굴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차량 관리 전 영역에서 신제품을 제안할 수 있으며 당선 상품에 대해서는 오토큐 공식 브랜드 상품 지정과 판매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회사 또는 스타트업은 기아 레드멤버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상민 기자  ohsm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