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종합 금주의 핫이슈
파워풀엑스 ‘비대면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개발, 최저 가격으로 공급1년 365일 24시간을 감시한다, 생활방역시대 필수품으로 자리 잡아

박찬호 크림으로 유명한 파워풀엑스(대표이사 박인철)가 비대면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개발해 국내 골프장에 최저 가격으로 공급에 나섰다.
2020년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신음하고 있으며 모든 활동이 제한돼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서로간의 대면으로 인한 비말 감염이 성행하고 있어 불안과 공포까지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골프장을 비롯해 각 영업장은 2000천만원 내외하는 열화상 카메라 구입에 부담을 느껴 비치하지 못한 곳이 많다. 비치한다고 해도 겨우 1대정도 운영해 방역이 뚫리지 않나하는 우려까지 낳게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파워풀엑스에서는 국내 골프장 코로나19를 완전 차단하고 안전지대에서 골퍼들의 골프를 돕겠다며 효율적이고 저가격의 열화상 카메라를 개발 보급하기에 이르렀다.
골프장 입구에는 저조한 속도로 인해 내장객의 불편이 증가하고 있으며 불필요한 인건비 부담증가, 출입자 기록 및 관리의 부정확성 증가로 인해 불신이 싹트기도 했다.
그러나 파워풀엑스의 코비체크는 체온 측정(적외선 감지)과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직원 여부 확인(얼굴인식) 등의 기능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배가시키고 있다.
먼저 체온 측정은 발열자 방문시 경고음이 울리며 체온이 정확하게 화상에 뜨게 된다. 내장시마스크 작용 여부 역시 경고음을 통해 확인 가능한데 이는 옵션을 통해 기능을 켜고 끌수가 있다. 또한 직원 여부 확인도 업무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정확도가 99%에 가까워 골프장 사무실용으로도 많이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동작센서 감지로 2m 이내에 사람이 접근하면 역시 경고음이나 화면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뿐만아니라 출입통제 연동까지 가능해 2주간의 출입자 로그 기록을 확보할 수도 있다.


파워풀엑스는 독일의 하이만의 센서 기술들 도입해 초고정밀 영화상 센세를 탑제해 초당 수백개의 테이터를 알고리즘을 거쳐 정확하게 판단시키고 있다, 200만 화소 카메라에 사진 저장은 최대 3만장까지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매뉴얼도 필요없는 쉬운 설치와 기능으로 골프장에서 사용하기가 편하다.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언어가 지원된다. 설치는 스탠드 형과 데스크 형이 있어 공간에 따라 선택가능하다.
파워풀엑스 코비체크 가격은 300만원으로 저렴해 골프장과 업장에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다. 골프장 입구, 식당, 그늘집 등 많은 사람이 드나드는 곳에 설치하면 그만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ovicheck@powerfulx.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조성우 팀장(010-4248-5910)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