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콜롬비아 칭가사 국립공원, 시에차 호수→시에차 전망대 4시간 코스
(사진=KBS ‘영상앨범 산’ 예고영상 캡처)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영상앨범 산’이 콜롬비아 칭가사 국립공원을 찾았다.

23일 오전 7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영상앨범 산’ 718회에서는 ‘콜롬비아 2부작 1부 순수의 땅-칭가사 국립공원’ 편이 전파를 탄다.

남아메리카 대륙 북서쪽에 자리한 콜롬비아. 우리나라 면적의 10배가 넘는 콜롬비아는 남아메리카에서 네 번째로 크다. 세계에서 가장 긴 안데스산맥의 거대하고 험준한 산봉우리들이 장관을 이루는 이곳. 환태평양 지진대에 속해 오랜 세월 화산이 그린 독특한 지형마저 품고 있다. 다양한 생태계가 공존하는 땅 콜롬비아. 천혜의 대자연 속 장엄한 풍경을 찾아 세계 곳곳을 누비는 여행가 석채언, 박대훈 씨가 콜롬비아로 떠난다. 이동 코스는 국립공원 입구→시에차 호수→시에차 전망대로 이어지는 약 4시간 코스다.

(사진=KBS ‘영상앨범 산’ 예고영상 캡처)

콜롬비아의 수도인 보고타에서 시작되는 여정. 해발 약 2600m의 고원지대에 자리한 보고타는 ‘남아메리카의 아테네’라 불릴 정도로 남미 문화 활동의 중심지다. 활기찬 거리에는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역사적인 건물들과 근대 건물들이 조화를 이뤄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일행은 도심을 지나 서쪽에 자리한 커피 재배 농장으로 향한다. 세계적인 커피 생산국답게 다양한 품종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 설레는 발걸음. 커피나무와 함께 다양한 식생이 숨 쉬는 길을 따라 트레킹을 즐긴다.

이어 보고타의 동쪽에 자리한 칭가사 국립공원으로 들어간다. 칭가사 국립공원의 생태를 둘러볼 수 있는 6개의 트레일 중에서 이곳의 대표 호수인 시에차로 향하는 길을 걸을 예정이다. 초입에 들어서자 너른 초원이 부드럽게 펼쳐진다. 천천히 고도를 높여 가는 길에는 옛 스페인 사람들의 눈에 수도자의 모습처럼 비쳐 이름 붙었다는 프라일레혼 지대를 지난다. 고도가 높아질수록 프라일레혼의 키가 조금씩 낮아진다.

(사진=KBS ‘영상앨범 산’ 예고영상 캡처)

유순하던 길은 3개의 호수로 이루어진 시에차 호수에 다다르면서 바위로 울퉁불퉁하다. 맑은 하늘을 가득 품은 듯 영롱한 시에차 호수를 눈에 담으니 절로 감동이 차오르는 기분이다. 아름다운 시에차 호수에는 일명 ‘황금의 도시’ 엘도라도와 얽힌 전설이 내려온다. 한없이 말간 풍광을 눈으로만 담기가 아쉬워 글로 남기기도 한다. 마침내 시에차 전망대에 닿는다. 시에차 호수의 전경은 물론, 사방으로 안데스산맥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풍광. 인근 마을의 이름이 새겨진 비석들이 자아내는 독특한 분위기가 더해져 절로 감탄사가 나온다.

칭가사 국립공원에서 코쿠이 국립공원을 향해 길을 이어가는 일행. 가는 길에 자리한 소도시 비야데레이바를 지난다. 이곳의 중심과도 같은 마요르 광장에서 콜롬비아의 식민지 시대 흔적을 잠시 둘러본다. 식민지 시대의 아픔을 간직한 채 더없이 순수하게 빛나는 콜롬비아의 대자연을 ‘영상앨범 산’에서 만나본다.

한편 ‘영상앨범 산’은 전문 산악인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국내외의 명산을 찾아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러너 안정은, 설국 설악산 산행…백담사→봉정암→소청 대피소→중청 대피소→대청봉 icon눈꽃의 향연 제주도 한라산국립공원, 관음사 탐방안내소→삼각봉 대피소→왕관릉→백록담까지 icon안나푸르나 어라운드 트레킹, 히말라야 쏘롱라 5416m 도전기 icon충남 홍성 진산 용봉산ㆍ수암산, 조선시대부터 살기 좋은 땅 내포 둘러싼 명산…이환호ㆍ제임스 킹과 산행 icon트레일러너 오세진, 태백산 소문수봉→문수봉→천제단→망경대→장군봉까지…겨울 가족 산행 icon주한영국대사관, 그린 캠페인 제로 플라스틱 커피 이벤트 진행 icon미식의 도시 두바이, 제7회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로 ‘들썩’ icon파리바게뜨, 3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단 하루 1만3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혜택 icon콜롬비아 트레킹, 코쿠이 국립공원→프라일레혼 계곡→시에라 호수→판데아수카르 전망대까지 icon미녀 화가 김강은ㆍ이예린이 그린 거창 우두산…Y자형 출렁다리부터 의상봉까지 icon트레일 러너ㆍ작가 오세진, 강원도 원주 치악산 종주… 상원사에서 남대봉ㆍ향로봉ㆍ비로봉ㆍ구룡사까지 icon트레일 러너ㆍ작가 오세진, 치악산국립공원 20.9km 종주 코스 소개 icon태안 백화산, 신두리 해안 사구부터 태안 해변길ㆍ정상까지…쇼 호스트 최지영ㆍ전선미 산행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