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베일 벗은 애스턴마틴 DBX, 국내 럭셔리 SUV 시장 본격 공략최고급 소재의 광범위한 적용 및 장인 정신의 인테리어 통해 럭셔리 SUV 품격 충족

[레저신문=정찬필기자]

영국 슈퍼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을 공식 수입하는 애스턴마틴 서울(기흥인터내셔널, 대표: 이태흥)은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인 ‘DBX’의 국내 공개 행사를 5일 오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개최하며 럭셔리 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태흥 애스턴마틴 서울 대표는 “DBX는 럭셔리 SUV의 품격과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융합한 애스턴마틴의 미래를 책임질 전략 모델로 국내 럭셔리 SUV 경쟁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DBX 공개는 애스턴마틴이 국내에서 브랜드 전반에 걸쳐 공격적인 마케팅과 서비스에 나서는 출발선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1913년 영국에서 시작된 애스턴마틴은 스포츠카를 전문 브랜드로 명성을 쌓아왔다. 최초의 SUV 개발 배경은 ‘2세기 플랜(Second Century Plan)’으로 명명된 미래 전략 프로그램의 핵심 사항으로 계획됐다. 2015년 버추얼 모델을 시작으로 개발에 착수했으며, 광범위한 인체 공학 및 인구 통계학 연구를 거칠 만큼 심혈을 기울였다.

DBX 개발에는 애스턴마틴 브랜드의 유산인 스포츠카 DNA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식했다. 차체는 애스턴마틴이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접착식 알루미늄(Bonded Aluminium) 기술을 스포츠카와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견고하면서 가벼운 차체를 통해 DBX의 패스트백 디자인을 구현했고 스포츠카의 무게 배분을 시각적으로 완성시키는 날렵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프레임 없는 도어와 파노라믹 선루프를 채택해 날렵한 외관과 함께 실내 가시성 및 자연스런 채광을 통해 안락함까지 배가시킨다. DBX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 4,800만원이며 전량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St Athan) 제2공장의 DBX 전용 설비에서 생산된다.

영국 슈퍼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을 공식 수입하는 애스턴마틴 서울(기흥인터내셔널, 대표: 이태흥)은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인 ‘DBX’의 국내 공개 행사를 5일 오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개최했다. <사진=애스턴마틴 서울>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