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데일리뉴스
GS25, 선불기프트카드 2014년 이후 연평균 80% 신장
왼쪽부터 최병호 한국선불카드 대표와 안병훈 GS리테일 생활서비스부문장이 한국선불카드 본사에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GS25가 선불기프트카드 구매의 중요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선불카드를 도입한 2014년 이후 선불카드 매출 연평균 신장율이 80%를 보이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POSA카드는 선불카드를 기존 범용성유가증권에서 매장에서 일반상품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개발했다. 일반 고객들이 매장에서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희망 금액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고객의 만족감을 높였고 지속적인 신규 제휴사를 개발을 통해 전체 시장이 개발 초기 2012년 2억에서 2019년 2000억 수준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POSA카드 판매처 중 GS25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2019년은 전년 대비 약 14% 신장을 보이고 있다.

POSA카드는 ‘Point of sales Activated’의 약자로 종이형 상품권이나 은행 등의 카드형 상품권과 달리 판매점에 비치된 다양한 기프트카드를 고객이 선택해 결제를 하면 실시간으로 활성화되어 해당 브랜드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기명 선불형 기프트카드다. 대표 상품으로는 구글카드가 있다.

또한 이번 설 명절 기간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2020년 설날 직전 2주(1월 13일~26일) 매출액이 전월 동기간 대비 약 39% 신장을 보였다. 이는 명절 기간 지인들 선물용으로 판매가 급증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GS25에서는 올 설 기간 세배돈 대신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POSA카드를 구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선물 봉투를 지급했다.

한편 GS리테일과 한국선불카드는 지난 15일 ‘신규 제휴상품 개발과 기프트카드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MOU를 통해 시스템 개선을 통한 POSA카드 신규 결제 프로세스 추가, 차별화된 신규 제휴 선불카드 개발, 고객 인지도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홍보 개선, POSA카드 팝업스토어 운영 등 선불카드를 통한 결제 플랫폼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로 양사는 원활한 상호 협력을 통해 서로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을 집중하며 고객 데이터 구축 및 로열티 프로그램 등을 도입하며 선불카드 시장에서 압도적인 리더로 성장하는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