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산업박람회축사] 2020 한국골프장산업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 골프장 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희망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사)한국그린키퍼협회장 장재일입니다.
먼저 2020년 제16회 한국골프장산업박람회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날 세계적으로 골프장 산업은 정체되거나 후퇴일로를 겪으면서 위기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다행이도 골프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왔습니다. 해마다 새로운 골프장들이 연속으로 개장하고 있어 18홀 기준 500개 이상의 골프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내장객 수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지표와는 별개로 대내외적인 환경은 결코 녹록치가 않습니다. 

골프장산업은 큰 변화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홀 당 이용객수 증가는 코스 관리기법의 변화와 신 장비 도입의 필요성을 일깨워 줍니다. 여기에 기후변화로 인한 코스관리와 운영 방식도 변화가 필요해졌습니다. 하절기의 경우 잔디 하고 현상 방제, 동절기의 경우 온난화로 인한 영업일수 증가에 따른 잔디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골퍼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어떻게 수용할지도 관건입니다. 

앞으로 회원제 코스는 더욱 회원제 코스답게, 대중제 코스는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기일수록 골프장 코스관리자는 경쟁력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골프장의 거리 경쟁, 가격 경쟁을 넘어선 최후의 보루는 골프장의 품질이라 생각합니다. 다시말해 잔디와 코스의 품질이 좋은 골프장이 결국 높은 경쟁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골프장 관리장비와 코스관리 자재, 골프 카, 관수시설 등 국내외 유명회사의 장비와 자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각종 국제세미나 및 학술 발표회를 통해 최 신 코스관리기술과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에 오시는 모든 골프장 관계자분들이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습득해 경쟁력 있는 골프장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한국골프장산업박람회에 참석해주신 전국 각지의 참관자 여러분, 그리고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전시회에 참가하신 업체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자년 새해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에 건강 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사)한국그린키퍼협회장 장재일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