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데일리뉴스
비즈니스북스,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출간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표지. (사진=비즈니스북스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비즈니스북스가 평생 부의 비밀을 파헤쳐온 세계적인 부자학의 권위자 토머스 스탠리의 신간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을 출간했다.

이 책은 전 세계 500만부가 판매된 전설적인 부의 바이블 ‘이웃집 백만장자’ 완결판으로, 20년 동안 이웃집 백만장자들의 삶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급변하는 세상 속 3040 신흥 백만장자들은 어떻게 부를 쌓고 있는지 등 수천 명 부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부의 축적 공식을 7가지 법칙으로 정리해 새롭게 검증해냈다.

흔히 사람들은 백만장자는 막대한 유산을 받았다거나 일확천금을 획득해 태어난다고 생각하고 부의 길을 걷는 방법은 거대한 유산이나 일확천금일 뿐이라는 부의 신화가 여전히 만연해 있다. 대부분의 사람이 소득과 부를 동일시 여기며, 새로운 세대의 가계재무 관리자는 금융 블로그나 팟캐스트, 유튜브 등 소위(자칭) ‘개인 재무관리 전문가’라 불리는 사람들의 조언을 쫓는다.

그러나 이런 방법들은 대체로 과학적인 연구ㆍ분석 없이 공유되는 단순 경험에 불과하며 근거가 되는 데이터 자료가 전무하기 때문에 사실상 극소수 사례·연구에 사람들이 미혹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통념을 깬 것이 바로 스탠리 박사다. 그는 어떠한 위기에도 절대 흔들리지 않고, 평생 마르지 않는 부를 가진 진짜 부자는 자수성가한 평범한 사람들이라고 말하며, 그들이 부를 쌓는 방식을 낱낱이 조사해 부의 절대법칙을 정리하고 그 바탕에는 절제력이 필수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의 마지막 부의 보고서인 이 책은 백만장자들의 구체적인 의사결정, 행동, 성향이 어떻게 소비, 예산 편성, 경력, 투자 및 일반 재무관리 영역 등을 포괄하는 부의 축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준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