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한 주의 회원권시장 읽기] 지난주부터 매물 부족으로 높은 시세 불구 실거래량 감소되고 있어

2019년 12월 첫째 주 본격적인 겨울시즌이 시작되었다. 12월 부킹은 11월의 부킹의 어려움만큼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일기예보에 따라 한번이라도 더 라운딩을 나가기 위한 골퍼들로 골프장들은 인산인해를 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회원권시장의 시세는 전반적으로 강보합세이다. 매물의 부족으로 높은 시세에도 불구하고 11월 마지막 주부터 실거래량이 감소되고 있다. 기흥cc, 88cc, 뉴코리아cc 등 중가대 회원권의  시세상승은 여전하다. 저가대 회원권의 시세상승도 눈에 띄이는 부분이다. 거래량이 저조했던 골드cc 역시 지난 한주 낮은 금액의 매물들이 거래가 되면서 시세상승이 예측된다. 저가대에서의 활발한 거래에 비해 고가대와 초고가대의 거래가 현저히 부족한 11월 마지막 주였다.

●초고가대 - 보합세
비전힐스cc를 찾는 매수주문이 많이 늘고 있지만 시장 매물은 전무한 상황으로 당장 높은 매수가 주문은 아니지만 매물이 나오면 매도주문 금액에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레이크사이드cc 법인회원권에 이어 개인 회원권 시세까지 상승하였으며, 남부cc, 남촌cc 등은 회원권의 매수 주문이 꾸준하여 높은 매수 희망가를 나타내지만 매물 부족으로 인해 실거래로는 이어지지는 않고 있다. 가평베네스트cc, 렉스필드cc의 보합세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고가대 - 보합세
아시아나cc, 송추cc, 신원cc는 꾸준한 시세상승을 보였지만 아직 여전한 호가차이로 실거래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다. 청평마이다스밸리cc는 매수주문이 늘어나고 있지 않아 실거래가 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서원밸리cc가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시세가 상승하였다. 화산cc는 법인회원권의 물량이 나오면서 시세가 소폭 하락하였던 한주였다. 

●중가대 - 강보합세
88cc 가장 눈에 띄는 한 주였다. 꾸준한 매수주문이 들어오다 보니 현재는 매도자들이 관망하는 중이다. 기흥CC, 뉴서울cc, 등은 여전히 시세가 상승중이며, 수원cc와 뉴코리아cc 역시  중가대의 시세를 유지중이다. 한강이북권의 한양cc가 지난주에 이에 이번 주에도 소폭 하락한 가운데 거래량을 유지하며, 경기 서부 쪽 제일CC는 여전히 매물이 부족한 가운데 강보합세를 유지중이다.
 
●저가대 - 상승세
덕평cc 회원권이 꾸준한 시세상승을 보이며, 지난주 다소 하락하였던 인천국제가 다시 반등하였다. 한원cc 역시 꾸준히 상승하는 중이다.저가대 회원권의 실매수자의 관심을 많이 받으며 시세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플라자cc, 리베라cc 여주cc 등 역시 소폭의 상승을 나타내면서 저가대 회원권은 전반적인 강세장이다. 지난주 보합세였던 골드cc 역시 거래가 활발해져 시세상승이 예상되는 한주이다.

●지방권 시장 - 상승세
충청권의 유성cc와 그랜드cc 회원권이 소폭의 상승을 나타내는 가운데 강원권은 오크밸리cc의 그린피 인상으로 거래가 부진해져 전반적으로 거래가 없는 편이다. 제주권은 타미우스cc 분양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다른 회원권의 시세상승까지 이어지고 있다. 호남권은 광주cc, 승주cc가 상승한 시세로 실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영남권은 매물들이 등장하면서 약보합세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황민수 과장 동부회원권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