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특집기획 투데이뉴스
G.A코리아 국내 최대 최첨단 체류형 관광메카. 스마트 시티 복합단지 조성160만평 72홀 최대 규모의 코스 내 롯데 아울렛, 이케아, 스마트 시티 복합단지 운영

160만평의 국내 최대 규모의 G.A코리아가 또 다른 10년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숙원사업이었던 명품 아울렛과 이케아를 오픈 시킨데 이어 레지던스와 한류 거리 및 스마트 시티 복합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로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최첨단 체류형 관광메카로 부상했다. 아울러 국내 최초의 스마트 시티 복합단지 조성을 진행 중이어서 업계는 물론 미래도시 산업으로 대단한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G.A코리아는 이를 위해 스마트 시티 실현과 인재 양성 및 창업센터와 글로벌 첨단 R&D연구소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성균관대와 함께 KINGO-GA 창업경진대회를 최근 진행시켜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뿐만아니라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최대 규모의 휴양 관광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에 본지는 최근 G.A코리아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행사를 특집으로 꾸민다.  <편집자주>

 

●G.A코리아 성균관대와 함께 창업지원단, 창업캠프 및 경진대회 진행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의 성장동력 확보 및 도전정신 고취시킬 목적으로 G.A코리아는
성균관대 창업지원단과 지역 내 창업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성을 목적으로 창업캠프와 창업‘KINGO-GA 드림캠프’를 진행했다.
지역 내 청년창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우수 자원을 발굴한다는 취지로 행사가 진행됐다. 성균관대 창업지원단과 GA코리아가 공동주관하고, 용인시·KEB하나은행·부림저축은행이 후원했다.

‘KINGO-GA 드림캠프’는 BM, 마케팅, 투자유치 등 창업 준비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창업자들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있다. 창업자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창업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11월 2일까지 2박 3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또한 오는 11월 12일에는 ‘KINGO-GA 창업경진대회’가 이어진다.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창업까지 연결되도록 지원하기 위한 대회다.

G.A코리아 이동준 회장은 “요즘 경기불황과 일자리가 없어 고민하는 청년 구직자를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향후에도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드림캠프는 아이템별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등을 통해 성공창업을 유도할 목적으로 커리큘럼이 마련됐다. 선배 청년창업자 특강, 정부창업지원사업 로드맵 소개, 투자유치의 이해, 프레젠테이션 스킬 업, 모의피칭 등 창업에 필요한 분야별 특강도 준비했다.
특히 4팀 내외의 우수 수료 팀에게는 창업경진대회 서류평가 면제 특전을 주고, 수료자 전원에게 창업경진대회 참가시 가점을 부여했다. 희망자에 한해 후속 멘토링 혜택을 제공하고 향후 G.A코리아와 성균관대 창업지원단 프로그램 참여시 우대한다. 참가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 50명으로 제한했다.

창업경진대회는 청년 트랙과 시니어 트랙으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예비 창업팀 또는 1년 이내 창업기업이 참가대상이다. 평가기준은 제품의 차별성, 개발동기 및 필요성, 실현가능성, 성장전략, 탐구성 등이다. 청년 5팀, 시니어 5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펫 글램핑, 펫 카라반, 펫 콘도, 실내 수영장, 천연잔디 운동장 총 3천평 규모의 펫 리조트를 운영
요즘 반려견 1천만 시대를 지나면서 펫 유치원까지 생겨나면서 그야말로 반려견 시대를 맞고 있다.
국내에서도 반려견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 있다. 다름아닌 골드펫리조트이다. 이곳엔 펫글램핑, 펫콘도, 펫 카라반 시설이 눈길을 끈다. 펫글램핑은 말 그대로 반려견과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공간이다. 펫 콘도는 소형견 가족을 위한 휴식 공간이다. 펫 카라반은 반려견과 휴식을 즈기는 샤워시설 침대, 냉장고 등 취사도구가 일체 준비된 곳이다.

요즘은 반려견이 인간과 동일한 대우와 시설을 이용할 만큼 시대가 변화해 이곳 골드펫리조느는 사계절 문전 성시를 이룬다. 
골드CC 내에 자리 잡은 펫리조트는 3천평 규모의 넓은 공간에 150평 펫 실내 수영장과 목욕 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실내와 옥외 놀이 공간이 있어 반려견과 함께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넓직한 공간이 매력적이다. 쾌적한 천연잔디 놀이터 역시 반려견들에겐 빼놓을 수 없는 좋은 시설이기도 하다. 특히 요즘엔 글램핑 시설에 반려견과 함께 투숙해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팻팸족이 크게 늘고 있다는 것이 골드 골프장 측의 설명이다.

한편 골드 골프장 측은 향후엔 골프장에 반려견을 맡기고 라운드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검토 중이다. 골드펫 리조트는 무엇보다도 접근성이 뛰어나다. 용인 기흥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도 4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시설 자체가 친환경으로 조성되어 견주와 반려견 모두 힐링과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펫글램핑장은 안전하게 독립펜스가 쳐져 있는 천연잔디 운동장시설이다. 

이용 방법은 당일 운동장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위탁 목욕, 반려견과 동반 숙박&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1박2일, 2박3일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반려견과 관계된 모든 문의 사항은 이곳 사이트(goldpetresort.modoo.at)에서 확인하면 된다.
 

●골드 코리아 창업 50주년 기념 ‘스카이 캐슬’ 촬영지 숙박 라운드&펫리조트 숙박 가능
골드, 코리아 본사인 G.A코리아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최고의 화제를 모은 ‘스카이 캐슬’ 촬영지 라센트라에서 숙박하고 라운드 하는 상품을 선보여 최고 인기다.
라센트라는 코리아CC 코스 내에 위치한 최고급 골프빌라로 ‘스카이 캐슬’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라센트라는 그동안 런닝맨부터 국내 드라마, 영화, 연예방송의 주요 헌팅장소로 인기를 끈 이태리스타일의 주택 단지이다.

이에 G.A코리아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라센트라 1박 숙박과 코리아, 골드 라운드를 묶어 골프패키지를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인기 배우들이 촬영했던 라센트라에서 1박을 하고 국내 최고의 명문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스카이 캐슬’ 골프 이벤트는 골드, 코리아 골프장에서 진행된다. 라센트라 숙소는 선착순으로 배정되며 53평부터 63평까지 이용할 수 있다. 3인 이용시엔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캐디피는 별도이다.

먼저 주중 18홀(1박+조식)의 경우 15만7천원이며 36홀(1박+조식)은 29만원, 주말 36홀(1박+조식)의 경우 40만원에 이용가능하다. 물론 공휴일도 주말 그린피에 준한다.
한편 가을 힐링 이벤트로 주중 20만원에 1박1실, 주말엔 30만원에 1박1실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엔 식사 1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4인 기준이다. 아울러 골드훼미리 숙박시는 주중 8만원 주말 12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동계 미국 캘리포니아 골프 전지훈련 5개 골프장 등 무제한 라운드, 연습장도
G.A코리아의 계열사 미국 캘리포니아 남가주에 위치한 체리힐GC가 2019-2020 동계 골프 전지훈련 단체팀을 모집한다.
미국 남가주에 위치한 체리힐스에서는 무제한 라운드가 가능하며 숏게임 시설과 드라이빙 레인지를 훈련 선수들에 한해 무료로 개방한다. 또한 외부 라운드를 주 2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근엔 메니피 레이크CC, 캐년 레이크GC, 크로스 크릭GC, 레드하크GC가 운영중이다.
특히 LA에서 1시간 30분, 샌디에고에서는 1시간이면 도착 가능하다. 체리힐GC 이용 금액은 1일 110달러, 1개원 3,300달러, 2개월 6,600달러이다. 여기에 공과금 및 관리비는 별도 금액이다.

또한 현지 레슨 비용은 1일 70달러, 1개월 2000달러, 2개월 4000달러를 받고 있다. 레슨 내용은 30분에 걸쳐 스윙과 숏게임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라운드 레슨은 3홀 주중 2회 받을 수 있으며 매일 30분 스윙과 숏게임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골프전지훈련 단체팀은 숙소와 식사(한식) 차량지원, 솟게임 연습장, 드라이빙 레인지, 고급 헬스장, 그리고 라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미국 골프 전지훈련팀이 국내 골드CC를 이용할 경우 평일 주2회 9홀 이용시 1년간 무료 혜택을 부여한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