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G.A코리아, ‘국내 최대 규모 유통·관광단지’ ‘스마트 시티 복합단지’ 용인아트투어랜드 꿈 실현연간 천만명 이상 내장객, 경제 효과 및 일자리 창출, 세수 2천억 유발 효과

첨단 스마트 웰빙 시티 추진 성균관대·한국생산성본부(KPC)·하나금융·용인시 제휴 창업·창직센터 운영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관광단지가 들어선 GA코리아(이동준 회장)는 최근 예비 창업 드림캠프를 열고 단지 내 스마트 시티 복합 단지 조성을 실현을 위한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6일 GA코리아 단지 내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이 본격 문을 열면서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어서 이케아 기흥점까지 오픈하면서 하루 1만대 이상의 차량이 다녀가는 국내 최대 관광 유통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1만5천명 이상, 경제효과 2조원, 세수 증대 2천억원 유발 효과를 통해 지역경제에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아니라 GA코리아는 한국의 실리콘밸리를 꿈꾸며 단지 내 스마트 시티 실현을 위한 인재 양성 및 창업센터와 글로벌 첨단 R&D연구소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 중 하나로 성균관 대학교와 공동으로 ‘KINGO-GA 드림캠프’를 운영해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를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드림캠프를 통해 지역 내 창업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GA코리아 이동준 회장은 “골프장 하나로 시작했지만 지역 내 경제 창출은 물론 함께 공존 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싶다”면서 “향후 4차산업까지 염두에 두고 단지 내에 스마트 시티 복합 단지를 조성중”이라고 덧붙였다.

이회장은 이번 ‘KINGO-GA 드림캠프’를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우수 인재 개발에 역점을 두고 성균관 대학교와 공동 진행중이라는 설명이다.
뿐만아니라 G.A코리아 용인아트투어랜드 내에 ‘골프 명예의 전당’과 ‘골프 박물관’도 계획중이다. 이 회장은 “40년 간 골프관련 사업을 꾸준히 해 오면서 명예의 전당과 골프 박물관이 아직까지 미비하다고 생각되어 작은 힘이나마 보태 골프문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골드 펫 리조트를 국내 최초로 운영해 골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펫리조트는 3천평 규모의 넓은 공간에 150평 펫 실내 수영장과 목욕 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반려견 인구 1천만명의 시대를 맞아 골프와 반려견, 쇼핑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리조트 단지를 조성하기에 이르렀다. 

이외에도 G.A코리아는 지난해 국민드라마로 인기를 끌었던 ‘스카이 캐슬’ 촬영지 라센트로와 숙박을 연계한 골프 상품을 내놓아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주중과 주말 상품으로 선보여 골프와 함께 스카이 캐슬 촬영지에서 직접 숙박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2019-2020 동계 미국 캘리포니아 남가주 골프 전지훈련 단체 팀도 모집 중이다.
이 밖에도 GA코리아는 국내 우수 골프선수를 개발 육성하는 취지에서 계열 미국 골프장 체리힐서 전지훈련할 수 있는 단체팀을 모집하고 있다. 체리힐 골프장 외에도 외부 라운드 2회 정도를 4개 코스에서 진행할 수 있다.

G.A코리아 이동준 회장은 “꿈이있는 한 기회는 있다”면서 “80세에 성균관 대학교 미래도시융합공학과 박사학위에 도전하는 이유도 바로 국가미래를 위한 도전”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GA코리아는 기존 골프관광 및 유통 단지에서 첨단산업 도시로 이어지는 한국의 실리콘밸리를 반드시 실현하는 4차 산업 혁명의 메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