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한 주의 회원권시장 읽기] 제주 회원제 골프장 개별소비세 감면 소식에 거래 활발

2019년 10월 첫주다. 10월이 되었지만 더위는 꺾이지 않고 태풍도 계속 발생하는 이상기온이 지속되고 있다. 그래도 라운딩을 하기에는 미세먼지도 없고 쾌청한 날씨가 많아 골프장 내장객들은 꾸준해 가을성수기 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주 회원권의 특징은 제주도 회원제 골프장의 개별소비세 75% 감면 혜택이다.
2018년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이 없어지면서 현재 22,000원씩 부과가 되고 있는 개별소비세가 내년부터 다시 75%를 2년동안 감면한다는 소식에 제주권 회원권 시장의 거래가 활발해진 모습이다. 제주권의 골프장 중 신규로 회원을 모집하는 골프장도 있고 분양이 마감되어 매매로만 거래가 되는 회원권도 있다. 현재 다양한 조건의 회원권이 있는 상황이라 상승세는 없더라도 꾸준한 거래가 예상된다.

●초고가대 - 상승세
이스트밸리cc는 5주 연속 보합을 유지하고 금주는 그동안에 보합을 깨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남부cc는 2주연속 상승을 하면서 초가대를 대표하는 회원권의 모습을 보여줬다. 가평베네스트cc와 렉스필드cc는 9주 연속 보합세를 유지했다.

●고가대 - 보합세
서울cc의 시세는 상승세가 강하게 이어지다 잠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는 2주연속 보합을 유지했고 신원cc도 2주 연속 보합세이다. 아시아나cc와 송추cc는 3주 연속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시세가 높게 올라간 모습이다. 화산cc는 8주연속, 청평마이다스cc, 레이크사이드cc는 9주 연속 긴 보합을 유지중이다. 우정힐스cc는 2인플레이시 노캐디 불가공지 이후로 지속 시세가 하락했지만 금주 시세는 그대로이다. 

●중가대 - 보합세
남서울cc는 그동안에 하락세를 마무리하면서 2주간 보합세를 유지했고 변경이 되었고 기흥cc는 3주연속 시세 내려가면서 1억3,000만원 선이 무너질지 지켜볼만 하다. 팔팔cc는 5주 연속 서원밸리cc는 7주 연속 보합세를 유지했고 뉴서울cc는 5주간의 보합을 깨고 2주연속 상승했다. 한양cc는 하락과 보합을 유지했었지만 금주도 시세가 떨어지면서 3주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저가대 - 보합세
상승과 보합을 반복하고 있는 솔모로cc와 인천국제cc중 솔모로cc는 2주연속 보합세를 유지했지만 솔모로cc는 다시 보합을 깨고 시세가 상승했다. 뉴코리아cc는 상승을 멈추고 2주간 보합세를 유지했지만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한성cc는 지난주 보합을 깨고 금주는 다시 가격이 올랐다. 김포cc는 16주간의 긴 보합이 깨지지 않고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발리오스cc는 지난주 상승을 마무리하고 금주는 보합세로 변경이 되었고 골드cc는 2주 연속보합 한원cc는 3주연속 보합을 유지중이다. 서서울cc와 덕평cc는 4주 간의 하락을 멈추고 금주 보합으로 변경되었고 자유cc도 상승을 멈추고 2주연속 보합을 유지했다. 하지만 태광cc는 지난주 보합을 깨고 금주는 다시 시세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수원cc주식은 2주연속 보합이였지만 금주는 매물이 나오면서 시세가 내려갔고 레이크우드cc는 4주연속 보합세이다. 이포cc는 3주 연속 상승을 마무리하면서 보합세로 변경되었고 여주cc주식도 2주연속 보합세이다.
플라자cc는 9주연속 긴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고 코리아cc도 지난주 상승했지만 금주는 다시 보합세로 변경되었다.

●지방권 시장 - 보합세
강원권과 충청권은 지난주와 동일한 시세를 유지했지만 호남권의 승주cc와 화순엘리체cc 제주권의 에버리스cc-골드회원권은 매물이 나오면서 시세가 내려갔지만 영남권의 동래베네스트cc 여자회원권은 매물이 정리가 되면서 시세가 올랐다.  
황민수 과장 동부회원권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