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금주의 핫이슈
가을을 수놓는 국내외 메이저 대회 열전, 하반기 남녀프로골프 투어 벌써부터 화제제네시스 챔피언십과 CJ컵 나인브릿지, BMW 챔피언십까지 매머드 급 대회 줄이어

미LPGA 최다 15승 기록 갱신, 미PGA CJ컵 한국선수 우승 여부에도 최다 관심

본격적인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면서, 국내 남녀프로골프 투어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벌써부터 다양한 화제를 만들어 내고 있다. 
국내에서는 9월과 10월이 되면 매년 굵직한 메이저대회가 연이어 열린다. 이로인해 새로운 스타 탄생은 물론 다양한 기록이 쏟아져 일반 골퍼에겐 직접 라운드하는 기쁨 외에 관전하는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특히 올해 KPGA·KLPGA투어를 뛰는 선수들에게는 국내외 대형 메이저급 대회가 잇달아 열릴 예정이어서 스타등극의 기회가 되고 있다. 먼저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는 3회째를 맞이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나흘간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펼쳐진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KPGA 코리안투어에서 가장 많은 상금이 걸린 대회이다. 총상금 15억원에 우승상금은 3억원에 달해 우승 한번으로 상금랭킹이 요동칠 수 있고 새로운 스타로 등극은 물론 이름을 알 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하게되면 국내에서 펼쳐지는 유일한 미PGA투어 ‘THE CJ CUP@NINE BRIDGES’와 다음 시즌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제네시스 오픈’ 출전권까지 주어진다. 해외 무대 진출을 노리는 유망한 선수에겐 매력적인 대회 중 하나이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끝나면 곧바로 10월 17일부터 제주 나인브릿지에서 미PGA투어 ‘THE CJ CUP@NINE BRIDGES’대회가 열린다. 올해는 살아있는 전설 필 미컬슨과 디펜딩 챔피언이자 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에 이어 조던 스피스, 저스틴 토머스, 세르히오 가르시아, 토미 플리트우드, 제이슨 데이, 패트릭 리드 등 미PGA투어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수준 높은 경기를 CJ컵 나인브릿지 대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들과 함께 임성재를 필두로 매튜 울프 그리고 콜린 모리카와까지 이번 시즌 신인왕 후보이자 맹활약한 영건 선수들도 출전해 우승을 다툰다. 

본격적인 하반기 일정을 시작한 2019 KLPGA 투어 역시 굵직한 대형급 대회들이 기다리고 있다. 10월초부터 역대 최고 상금액인 15억을 내걸은 올 시즌 처음 개최되는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가칭)을 시작으로, 2019시즌 네 번째 메이저 대회인 ‘제20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과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이 각각 10억 원의 총상금으로 펼쳐진다.
양대 메이저 대회가 끝나면 곧바로 미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개최된다. 올해 신설된 BMW 챔피언십은 오는 10월 24일부터 나흘간 미LPGA 인터내셔널 부산에서 열린다. 초대 챔피언으로 국내 선수가 될지 여부와 고진영의 5승 도전과 한국선수 15승 경신의 견인차 역할을 할지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월의 마지막 주는 제주도의 명문 골프장인 핀크스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SK네트웍스 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이 열린다. 올해로 12회 째를 맞는 이 대회는 시즌 막바지의 각종 포인트 경쟁의 분수령이 될 수 있는 대회여서 그 어느 해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
10월에 열리는 이들 대회에 걸린 상금은 총 43억 원이다. 12개 대회, 107억 원이 걸려 있는 하반기의 약 40%의 상금이 10월에 몰려 있는 만큼 선수들에게는 큰 동기 부여가 될 전망이다. 
국내 남녀오픈대회와 미국 남녀오픈대회가 동시에 한국 골프장에서 열리는 가을은 국내 골프계에 있어 가장 핫한 시즌이다. 팬들 역시 구름 관중을 만들어 낼 만큼 그 열기와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올 시즌 또 어떤 스타 들이 탄생할지 어떤 다양한 기록들이 만들어 질지 벌써부터 흥미롭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