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서울시 ‘행복한 결혼식’ 슬로건 대상에 17세 이혜인 학생 ‘생각을 바꿈, 행복을 가꿈’
슬로건 당선작 발표 웹자보. (이미지=서울시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관한 ‘행복한 결혼식’ 슬로건 공모전 최우수 수상작으로 17세 학생이 제안한 ‘생각을 바꿈, 행복을 가꿈’이 선정됐다.

행복한 결혼식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하고 일관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712건의 제안서가 접수됐다. 외부 전문가 심사 및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총 세 가지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에는 ‘뜻깊은’, ‘즐거운’, ‘행복한’, ‘의미 있는’, ‘우리만의’, ‘가치 있는’ 등 ‘행복한 결혼식’의 키워드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이 선정됐다.

특히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생각을 바꿈, 행복을 가꿈’의 경우 17세 고등학생이 우리나라 결혼식 문화에 대한 관점을 담아낸 것으로 눈길을 끈다.

수상자 이혜인 학생은 “보여주기식 결혼, 과시하는 결혼, 틀에 박힌 결혼 등 이제까지의 결혼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꾸면 행복한 결혼식을 볼 수 있음을 나타내고 싶었다”라고 제안 의도를 전했다.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서울브랜드인 아이서울유(IㆍSEOULㆍU)를 활용한 ‘너와 나의 즐거운 결혼, IㆍMERRYㆍU’와 ‘IㆍSEOULㆍU, IㆍWeddingㆍU'’ 각각 선정됐다.

서울시는 앞으로 선정된 슬로건을 바람직한 결혼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공익광고, 캠페인 포스터 등 대시민 홍보 활동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김복재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결혼식’을 보다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전개를 통해 바람직한 결혼문화를 확산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