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서울시 꿈새김판도 일본 경제도발 겨냥 “우리는 이겨냈고 또 이겨낼 것입니다”
새로 조성한 서울시 꿈새김판. (사진=서울시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서울시가 꿈새김판에 일본의 경제도발을 겨냥하는 메시지를 내세웠다.

서울시는 광복 직후 형무소에서 풀려난 애국지사들과 시민들이 거리로 나와 환호하던 감격의 순간을 통해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되새기고자 서울광장 꿈새김판을 11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이겨냈고, 또 이겨낼 것입니다’라는 문구를 담은 광복 제74주년 꿈새김판은 74년 전 민족의 염원으로 독립을 이루어낸 것처럼 시민 모두가 화합해 현 시대의 난관을 극복하고자 하는 오늘의 염원을 담았다는 게 서울시의 설명이다.

특히, 최근 불거지고 있는 한ㆍ일간 경제ㆍ외교적 분쟁 등 광복 이후에도 남아있는 갈등을 전 시민들과 지혜롭게 극복하자는 염원을 담아 이번 꿈새김판을 기획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7월 26일 직원정례조례에서 시민 90명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국가 영상을 표출한 바 있다. 이 애국가 영상은 시민 모두가 애국의 주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직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서울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제74주년 광복절기념 타종행사(15일ㆍ보신각), 서울시향 광복74주년 기념음악회(15일ㆍ세종문화회관)를 라이브서울을 통해 생중계한다. 시민청에서는 ‘8ㆍ15 광복을 채색하다’, ‘무궁화 엽서쓰기’ 행사와 함께 쌀로 만든 찰흙과 종이 접기로 만든 무궁화를 사용해 커다란 태극기를 꾸미는 행사도 진행된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74년 전 우리 조상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독립을 염원하고 이룬 것처럼 오늘의 우리 시민들도 한마음으로 갈등과 난관을 극복해 나아가고 있다. 서울시도 시민들의 의지와 실천을 본받아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