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업체탐방
‘다양한 제품과 풍부한 솔루션’ 골프장 관리 장비의 명가 ‘제이콥슨’(주)서원양행, 3갱 모어 TR 320/330, 시약차 스프레이텍 XD 선보여
신제품 3갱모어를 선보인 제이콥스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주)서원양행(대표이사 이광)은 골프장 관계 시설 및 코스관리 장비를 공급하는 전문기업이다. 
현재 제이콥슨과 이지고, 커슈만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미국 텍스트론 사의 제품을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이밖에도 아쿠아 테라사의 PC드레인 솔루션과 레인버드 스프링클러, 서브에어 통기시스템 등 골프장과 관련된 장비와 시설도 공급하며 직접 시공까지 책임지고 있다. 특히 국내 골프장 관개시설의 경우 80%가 넘는 점유율을 자랑할 정도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서원양행은 제이콥슨의 장비를 선보이며 시장공략에 나섰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신형 3갱모어 TR 320/330와 승용식 시약차 스프레이텍 XP 등을 꼽을 수 있다. 

제이콥슨 승용식 시약차 스프레이텍 XP은넓은좌석과 저중심 설계가 강점이다.

▲ 3갱모어 TR320/330 커팅 유닛 수직으로 상승시켜 이동과 보관 용이
제이콥스의 신형 3갱모어는 과거의 베스트셀러인 Tri-King과 TR3의 후속 모델이다. 여기에 플랫폼 공유율을 18%에서 75%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표준화된 부품을 사용했으며 주요 부품을 공유함으로써 예비부품 관리 및 정비성을 향상시켰다. 
기본형과 프리미엄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구보다 24.8마력 Tier 4 Final 디젤엔진을 장착한 3륜구동 모델이며, 26인치 또는 30인치 커팅유닛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TR320은 커팅유닛을 수직으로 상승시킬 수 있어 이동 또는 보관이 용이하다. 아날로그방식을 채택하였으며, 전자/전기장치를 최소화하여 유지보수지점을 줄인 기본형 모델이다. 
TR330은 TR320에 몇 가지 추가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모델이다. 전자식 제어시스템을 도입하여 자가진단 기능,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탑재 하여 장비의 상태 및 오류를 확인할 수 있다. Tee 사면 또는 벙커주위에서 작업 시 편리한 “사이드-시프트 시스템”을 추가했다. 26인치 커팅유닛 사용시 좌/우 각각 30cm를 움직일 수 있으며, 30인치 커팅유닛 사용시 각각 45cm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커팅유닛의 상승 및 하강을 조이스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정밀 분사 능력 강점, 제이콥슨 승용식 시약차 스프레이텍 XP

제이콥슨 ‘스프레이텍(SprayTek) XP 역시 넓은 운전석과 저중심 설계로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해 토출량 정밀 분사 능력이 더욱 돋보인다.
스프레이 컨트롤러는 압력제어식 Raven 203과 유량제어식 Raven 440, Raven Envizio ProⅡ가 지원된다. 여기에 Raven Envizio ProⅡ GPS 매핑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효율적이고 정밀한 분사가 가능하다. 또한 윈도우 CE 6.0이 적용된 6.4인치 스크린으로 제어 및 작업 상황 모니터가 편리하다. 이를 통해 균일한 혼합과 정확한 시약을 보장해 약제 낭비를 줄였다. 교반기 역시 운전석에서 켜고 끄거나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목적 작업차 트럭스터 XD를 기반으로 가솔린(32.5마력), 디젤(24.8마력) 모델과 2륜, 4륜 구동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엔진은 각각 구보다 972EFI 가솔린 엔진과 구보다 D1105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시약탱크 용량은 663리터, 1136리터 두 종류이며 충격에 강한 폴리에틸렌 소재가 적용됐고 무게중심을 낮춘 저중심 설계로 우수한 시야 및 조종성을 제공한다.
원심 펌프는 부식방지 스테인리스가 적용됐다. 60psi에서 64gpm(242Lpm)의 토출량을 제공해 탱크 내 교반 기능이 뛰어나다. 자동차형 파워핸들을 채택했으며 수동 5단 트렌스미션을 장착했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