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인기 웹툰 ‘한번더해요’, 드라마 이어 연극으로 재탄생
(이미지=주다컬쳐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2016년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시작 후 완결까지 9.9 평점을 기록하며 사랑받아온 ‘한번더해요’가 연극으로 제작된다. 웹툰 ‘한번더해요’는 연재 당시 성인 웹툰으로 이목을 끌었지만, 연애-결혼-육아-삶 전체에 걸친 현실감 있는 에피소드와 대사들로 수많은 독자들을 웃고 울리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지난 2017년 KBS 드라마 ‘고백부부’로 각색돼 평범한 일상 속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짙은 공감과 감동을 전한 바 있다. ‘위대한 캣츠비’, ‘신과함께’, ‘무한동력’ 등 웹툰의 연극ㆍ뮤지컬 무대화가 활발한 지금 연극 ‘한번더해요’는 특유의 폭 넓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또 하나의 OSMU 킬러 콘텐츠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연극 ‘한번더해요’는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뮤지컬로 성공적으로 이끈 제작사 주다컬쳐가 제작한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웹툰으로 1000만 독자-영화로 700만 관객을 확보한데 이어 2016년 뮤지컬로 제작돼 성황리에 서울공연을 마친데 이어 전국 21개 지역 투어공연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14세 관람가 작품으로 제작되는 연극 ‘한번더해요’는 자극적인 요소도 있겠지만 일상의 폭넓고 따뜻한 이야기를 중점으로 한다. 부부 사이에 공감을 유발하는 자연스러운 부부관계에 대한 소재를 선정적이거나 일회적인 흥미 유발로 다루기보다는 일상의 소중함, 부부간의 갈등과 애정의 회복을 깊이 있는 고민과 성찰으로 다뤄낼 예정이다. 반복되는 일상, 육아 등에 지쳐 자신을 돌아볼 틈이 없는 주부층과 일상 속 설렘과 애정을 회복하고자 하는 젊은 층부터 장년층 관객까지를 모두 아우르는 공연이다.

공감의 정서를 주된 정서로 삼고 있는 만큼 연극 ‘한번더해요’는 2000년대 초반의 향수를 자극하는 음악, 아이템, 풍경들이 다채롭게 펼쳐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레트로 콘셉트의 주크박스 연극이라는 시도를 통해 관객들에게 큰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당시 유행어와 가요, 의상, 소품들을 완벽 재현한다. 주인공들과 함께 2000년대 초반의 대학 캠퍼스 풍경을 누비며 타임슬립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그 시절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관객들뿐만 아니라 ‘토토가’ 등을 통해 그때의 유행을 신선하게 접했던 젊은 세대에게까지 유쾌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연극 ‘한번더해요’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으로 제작되며 초연에 참여할 배우진은 평균 연기 경력 10~20년차의 베테랑 배우들이다.

드라마 ‘씨티홀’, ‘커피야 부탁해’, 연극 ‘신인류의 백분토론’ 등 브라운관과 무대에서 특유의 유머러스함은 물론 탄탄한 연기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김늘메, ‘고래고래’, ‘은밀하게 위대하게’, ‘발칙한 로맨스’ 등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들며 성숙한 무대 매너로 많은 팬층을 확보한 박준후, ‘B클래스’, ‘러브스코어’, ‘쉬어매드니스’ 등의 연극에서 안정적이고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오세미, ‘서툰 사람들’, ‘춘천 거기’, ‘가족입니다’ 등 다수의 연극에서 폭넓은 배역 소화력과 높은 집중력을 보여온 유민정 등 실력파 배우진이 이끌어갈 깊은 공감과 원숙한 코미디 연기를 기대해볼 만하다는 평가다.

올해 하반기, 세대-성별 불문 훈훈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연극 ‘한번더해요’는 추석 전주인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연된다. 또 하나의 OSMU 성공사례이자 웰메이드 롱런 연극으로서의 가능성을 점치고 있는 본 작품은 8월 9일 오전 11시 인터파크티켓에서 첫 티켓오픈 예정이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서울시, 예체능계 취업 희망 청년여성 100명에 전문가 ‘꿀팁’ 제공 icon일본 불매운동으로 소홀했던 국내 여행지 급부상…서울 지하철로 떠나는 여행지 소개 ‘눈길’ icon서울문화재단, ‘예술로 바캉스’, ‘서커스 1일 가족캠프’ 신청접수 icon화성시문화재단 , ‘생활시장 화인’ 개최…화성시 대표 문화마켓 icon서울문화재단, 서울거리예술축제 2019 자원활동가 모집 icon서울시, ‘IㆍSEOULㆍU’ 영상ㆍ사진 콘텐츠 글로벌 공모전 개최 icon투썸플레이스, 오리지널 팥빙수 30% 할인 이벤트 icon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11가지 이색투어 사전 접수 icon서울시, 주말 가족 스케이팅 교실…총 1000명 참가자 접수 icon백현 ‘씨티라이츠’, 8월 둘째 주 음반 판매순위 1위 icon‘엑시트’,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7일 개봉 ‘봉오동전투’ 2위 icon춘천시문화재단, 지역기반 문화예술거점공간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공모 icon이번 주말 잠실종합운동장은 흥분도가니…싸이 흠뻑쇼ㆍ남우현 콘서트ㆍ프로야구 外 icon춘천에서 전 세계 수제맥주 즐긴다…2019 춘천 비어로드 페스티벌 내달 15일 개막 icon친환경골프장 4회 연속 1위에 빛나는 베어크리크 icon아마추어 극단 ‘꿈’ 연극제 12일 개막 icon‘분노의 질주 : 홉스&쇼’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엑시트’ㆍ’봉오동전투‘ 각각 2ㆍ3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