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BT갤러리, 노반 초대전 ‘DO NOT’ 개최
The_Dual_mindⅡ_65x53cm_Acrylic_on_canvas__2019. (사진=BT갤러리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서울 강남구 BT갤러리는 이달 30일까지 판화, 동양화, 서양화 등의 다양한 기법을 융합하여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노반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노반 초대전 ‘DO NOT’은 도시의 빌딩 숲에서 비롯해 인간의 내면까지 이르는 점강적인 시선을 통해 인간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전시다.

이번 전시는 광대한 도시의 빌딩 숲에서 시작되는 가장 큰 층위에서, 빌딩의 창에 비춰지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한 중간 층위를 거쳐, 창 안의 객체인 ‘나’라는 가장 작은 층위에 내재된 욕망, 우울 등의 감정에 집중한다. 그리하여 인간의 진솔한 감정을 억압하는 사회적 시선, 편견이 옳은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작가는 가장 작은 층위의 내가 가지고 있는 내면의 감정들을 억누르고 있는 무언가를 ‘로벤섬*’으로 명명하고, 억압된 로벤섬 내에서 쇠고랑, 평범함의 족쇄부터 벗어나고자 한다. 작품에 등장하는 지퍼는 각자의 쇠고랑이자, 자신을 노예로 전락시키는 천한 마음이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아름다운 꽃으로 표현된 인간의 내면의 감정들을 지퍼를 열고 당당하게 로벤섬으로부터 탈출시키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전시 관람은 무료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