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2019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 5기 모집…여행상품 개발ㆍ개선 협업
2019년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 5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7월 3일까지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 5기를 모집한다.

관광두레는 지역 주민이 직접 기념품, 숙박, 식음, 주민여행사,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정부가 공동체의 발굴에서부터 사업화 계획, 창업과 경영 개선까지 현장에서 밀착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총괄 하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육성, 지원하고 있다.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는 관광두레 지역의 주민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여행상품을 개발ㆍ개선하는 등 주민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국내 주요 대학 관광ㆍ문화ㆍ예술ㆍ디자인ㆍ영상ㆍ경영 관련 학과 중심의 대학생과 멘토 교수로 이루어진 팀으로 지원 가능하며, 관광두레 웹사이트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 5기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5개월간 전국의 관광두레사업 지역에서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사업을 발굴하고 알리는 활동을 수행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관광두레 청년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활동 종료 후 성과 우수 팀(5팀)에게는 총 600만원의 활동 시상금도 지급한다. 또한 서포터즈 팀미션 활동을 수료한 대학생 전원에게 문화체육관광부의 활동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취업추천서도 수여할 계획이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