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업체탐방
“오랜 역사 자랑하는 골프 산업 장비 업계의 강자”, ‘토로’우수한 내구성과 성능, 편의성까지 골고루 갖춘 제품 선보여

미국에서 트랙터 엔진을 시작으로 출범한 토로는 코스관리장비와 정밀 관수 관개시스템을 전 세계 보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14년에 설립되어 백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토로는 이러한 품질과 성능을 앞세워 국내 골프장비 시장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토로의 각종 장비를 국내에 보급하는 토우그린(대표 김성일)과 비래산업(대표 심상왕) 역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발 빠른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토로는 수많은 인기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특유의 하이브리드 모어를 필두로 다목적 작업차와 그린 전용 시약기 등은 꾸준한 베스트셀러 제품들이다. 

▲ 토로, 5갱 하이브리드 모어 2019년형 ‘Reelmaster’ 시리즈
토로의 ‘릴마스터(Reelmaster) 시리즈는 완벽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한 페어웨이 모어로 각광받고 있다. 인라인 모터 제너레이터를 채택했고 자가 충전식 48V 배터리 팩을 사용했다. 여기에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구보다 18.5kW 디젤 엔진을 활용함으로써 차량과 커팅 유닛에 끊김 없이 동력을 공급한다. 이 두 가지 동력원이 결합돼 토로의 특허인 ‘파워매치’(Power Match™)라는 하이브리드 동력 전달 시스템을 구성한다. 특허출원한 파워매치시스템은 필요할 때만 추가동력을 지원하는 작동원리를 적용했다. 
모어는 특별한 작업이나 상황이 아닌 이상 엔진이 늘 전력을 다할 필요가 없다. 때문에 파워매치시스템은 예지 작업을 시작하거나 절삭동력이 필요하거나 언덕을 오르는 상황등에서 추가 동력이 필요할 경우, 엔진에 공급되는 동력이외에 추가 동력을 생성한다. 상황에 따라 필요할 때에만 파워를 공급할 수 있어 연료 사용량을 평균 2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영비용을 개선하며 차량의 탄소 배출량도 감소시킨다. 전자식 커팅유닛도 강점이다. 일관성 있는 예지품질을 실현하기 위해 릴스피드와 클립율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게 해 준다. 

▲ 토로 workman 다목적 차 
토로가 선보인 다목적 작업차 ‘Workman’은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는 편의성과 넓은 범용성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쾌적함, 다기능성 및 조종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향상된 출력, 개선된 스티어링, 전용 서스펜션 및 제동 시스템을 갖췄다. 
동급 다기능 차량 중 가장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실용적이다. 사람이나 자재를 옮기는 것은 물론 장비를 부착해 다양한 골프장 작업을 수행한다. 2-시트 구성이나 4-시트 구성 제품에는 벤치 시트나 버킷 시트가 장착된다. 코팅된 프레임과 하체 덕분에 Workman은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차량 사방에 있는 동급 유일의 코일 오버 쇽은 서스펜션 운동 거리와 조정력을 크게 향상 시켰다. 때문에 우수한 승차감을 선사하며 작업자 피로감을 최대한 줄여준다. 적재 공간 역시 충분하다. 1498kg의 최대 적재량을 자랑하고 효율적인 동력 전달 시스템으로 어떤 속도에서도 최대 동력을 낼 수 있다. 때문에 최대 적재시에도 모래길과 같은 험난한 지형에서도 무리 없는 주행 및 등판능력을 보여준다. 아울러 부드럽고 단계적인 토크 전달 시스템으로 바퀴의 미끄러짐을 최소화해 잔디손상도 최소화시킨다.

▲ 토로 그린전용 시약차 ‘Multi Pro 5800’
토로에서 출시한 그린전용 시약차 ‘멀티프로 5800(Multi Pro 5800)’은 제품명 그대로 다양한 용도의 쓰임새가 있는 ‘멀티형’ 제품이다. 속도에 관계없이 일정한 시약 살포가 가능하며 1136리터의 탱크로 넓은 지역 살포가 가능하다. 
특유의 식스 다이어프램 펌프는 스프레이 작동과 동시에 적극적인 교반이 이루어지도록 두 배의 유량을 공급한다. 또한 고압분사 및 뛰어난 교반작동하며 삼각 트러스 설계로 노즐 보호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운전석에서 스프레이/운송 모드 변경도 가능하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된 프로컨트롤 XP 콘솔은 반응 시간이 향상되었고 시작해서 멈출 때까지 원하는 만큼 분무할 수 있다. 다양한 액세서리 옵션을 통해 생산성 향상은 물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멀티프로 5800은 쿠보타 35마력 디젤 엔진과 함께 완전히 새로워진 스프레이 제어 시스템을 갖췄다. 확실한 시야각과 안전감 있는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법면, 수목지 등 작업자가 진입하기 힘든 곳에서도 효율적인 시약 살포가 가능하다. 타 방제차량에 비해 회전반경을 최소화 시켰으며, 그린 시린징을 통해 잔디 관리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정밀한 시약, 시비 작업이 가능하기에 기타 코스관리장비 구입비용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