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업체탐방
골프코스 관리의 대명사, 국제인터트레이드 ‘존디어’골프카와 코스 관리 및 폰드 관리 장비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지난 1998년 설립된 국제인터트레이드㈜(대표이사 이동현)는 골프장 코스 관리 장비, 골프카, 스프링클러, 연못 관리 제품 및 카트관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골프장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골프업계 발전에 큰 일익을 담당했다. 
올해 역시 국제인터트레이드(주)는 새로운 미래를 향해 힘찬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골프장 관리장비의 최대 메이커인 ‘존디어(JohnDeere)’사의 100여종이 넘는 골프코스 관리장비와 스프링클러를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존디어 브랜드는 일반 골퍼와 대중들에게 친숙하다. 지난 1971년부터 미PGA투어 존디어 클래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트레이드 마크인 초록 바탕에 노랑색 사슴로고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DY(구 동양기전)에서 생산하고 있는 국산 골프카 ‘에이프로(APRO)’도 판매하고 있다. 

▲ 탁월한 성능과 기술력 돋보여, 승용 5갱 모어 8700A
존디어의 코스관리장비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승용 5갱 모어 8700A다. VCU(Vehicle Control Unit)라는 차량 제어 컴퓨터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또한 아이콘 위주의 디지털 터치스크린을 통한 직관적 장비 제어가 가능하다. 특유의 ‘테크컨트롤’(TechControl) 모니터를 통해 장비의 각종 상태 및 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VCU’에는 로드매치, 턴스피드 자동감속, 크루즈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 돼 안전하고 뛰어난 작업 성능을 보장한다.
로드매치 기능을 통해 예지작업 시 잔디의 높낮이, 릴모터 부하량에 따라 작업속도가 자동으로 제어된다. 이를 통해 균일하고 뛰어난 예지품질이 보장된다. 예지 및 주행 속도 등도 자동 제어할 수 있다.
턴스피드 자동감속 기능은 작업 중 가장자리 구역에서 선회를 위해 데크를 들고 회전하는 경우, 예지 속도 대비 50%까지 회전속도를 자동으로 감속해 작업 편의성을 높이고 잔디 피해를 방지시킨다. 
크루즈컨트롤도 가능하다. 로드매치 및 턴스피드 기능을 켠 상태에서 속도고정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첨단 기능은 작업자간의 예지 편차를 최소화해준다. 초보자가 깎아도 품질이 똑같을 정도로 ‘탁월한 장비 성능’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국제인터트레이드 존디어 2020A·2030A 다목적 작업차
국제인터트레이드는 현재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2020A와 디젤 엔진을 얹은 2030A 두 종류의 다목적 운반차가 공급되고 있다. 이들 작업차들은 탁월한 내구성과 쉬운 조작성으로 일선 골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2020A’은 얀마(Yanmar) 26.5마력 엔진에서 PSI 34마력 엔진으로( 3기통→4기통) 사양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소음이 크게 감소했다. 
또한 속도고정장치(크루즈컨트롤)의 위치도 핸들 왼쪽에 매립형태로 장착했고, 버튼식으로 바꿔 손쉬운 조작이 가능해졌다. 이밖에도 옵션장비에 대한 RPM 조절장치도 속도고정장치와 같이 버튼식으로 변경해 옵션장비의 조작을 운전석에서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존디어 다목적 작업차는 골프장에서 20년 이상 사용한 제품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구 모델이라도 부품 수급이 원활하고 성능저하도 없기 때문이다. 적절한 정비와 부품 교환만 이루어진다면 어떠한 골프장 환경에서도 탁월한 내구성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동급 최대의 총 적재 중량을 자랑한다. 무려 2841kg의 중량을 적재할 수 있다. 
잔디 손상도 거의 없고 액비탱크, 원거리 방역기, 배토기, 비료살포기, 에어브러워 등 다양한 옵션 장비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가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 KT 관제 시스템과 폰드 관리 제품도 눈길 
한편 골프카와 코스관리 장비 이외에도 골프장 폰드 관리용 디퓨져 제품과 KT관제 시스템도 선보였다. 폰드 관리를 완벽히 할 수 있는 제품 라인은 폰드를 아름답게 유지하고자 하는 골프장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켜 준다. 지난 2014년부터 선보인 KT 관제 시스템은 골프장과 고객의 모든 요구에 맞출 수 있는 IT 시스템이다. 골프장 어느곳에 위치하든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며, 스코어카드 및 핀마스터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탑재됐다. 
국제인터트레이드 관계자는 “국제인터트레이드는 앞으로도 한국시장과 한국 골프장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며 더욱 힘차게 뛰겠다”고 말했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