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특집기획 금주의 핫이슈
[그린콘서트 특집]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무료자선공연’ 5월25일 토요일 서원밸리 1번홀에서 그린콘서트 개최AB6IC, 슈퍼주니어(이특, 신동), VAV, 킬라그램, 청하, CLC, 키썸, 백지영, 알리, 정동하, 김태우 등 23팀 출연

AB6IC, 슈퍼주니어(이특, 신동), VAV, 임팩트, 청하, CLC, 마틸다, 킬라그램, 키썸, 박시환, 동키즈, SodaBottleWorkshop, 왁스, 백지영, 정동하, 김태우, 알리, 여행스케지, 유리상자, 박학기, 이봉원, 김수찬, 성은 등 총 23개 팀이 서원밸리 그린콘서트에 출연한다. 
이젠 매년 5월 마지막주 토요일 하면 ‘서원밸리 골프장’과 ‘그린콘서트’가 먼저 생각 날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K-POP 공연 행사로 유명하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3천명이 다녀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K-POP 한류콘서트로 자리매김 했다.
더군다나 세계적인 아이돌과 가수들이 출연하고 있지만 입장료가 없는 무료 자선그린콘서트로 열리고 있어 더 의미깊다. 단순히 무료로만 열리는 행사가 아니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려는 아름다운 자선과 사랑이 담겨있다.

올해로 19년 째, 행사로는 1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골프장 영업을 중단하고 지역주민과 골퍼 그리고 일반인들을 위해 5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변함없이 개방하고 있다. 사실 토요일은 골프장에 있어 최고의 매출을 올리는 ‘골든데이’다. 서원밸리 18홀과 퍼블릭 9홀을 포함해 총 27홀을 휴장을 한 채 골프장을 일반에 개방한다. 토요일 27홀 골프장 매출 만해도 약 1억5000만원에 이른다. 나머지 18홀은 일부 영업을 하지만 거의 45홀 영업을 포기하다시피 하면서 코스를 개방하고 있어 찾는 고객들의 찬사를 받는 이유이다. 
콘서트 행사장인 골프장 각 홀에는 에어바운스, 모래놀이터, 잔디놀이터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펼쳐진다. 또 각 홀에서는 캘러웨이골프가 주관하는 장타대회, 퍼트대회, 캘러웨이 로또 게임 등이 진행된다. 또한 주차장과 광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가 2, 3천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당일 판매 금액은 모두 자선금으로 전달된다. 이날 행사에는 대보그룹이 운영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직원들이 자원봉사에 나선다. 

서원밸리 그린콘서트가 더 아름답고 빛나는 이유가 바로 단순히 공짜 공연이 아닌 자선과 사랑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자선행사에 기부하는 것이며 또한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한류 콘서트라는 점에서 더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젊은 층에겐 AB6IC, 슈퍼주니어(이특, 신동), VAV, 임팩트, 청하, CLC, 마틸다, 킬라그램, 키썸, 박시환, 동키즈, SodaBottleWorkshop 이 꿈과 희망을, 왁스, 백지영, 정동하, 김태우, 알리, 여행스케지, 유리상자, 박학기, DOC, 이봉원, 김수찬, 성은 등이 출연해 추억과 환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낮 12시부터 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캘러웨이 장타대회, 퍼팅대회, 어프로치샷 경연대회 등 사전 이벤트가 먼저 열린다. 골프장 코스 곳곳에서는 씨름대회, 4행시 짓기, 사생대회, 페이스페인팅, 연날리기 등 어린이 행사도 함께 열린다. 관람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TV를 비롯해 여행상품, 항공권, 골프투어 상품권, 골프용품 등 약 1억 원 정도의 경품도 제공한다. 
매년 서원밸리골프장과 캘러웨이 골프는 이날 팔아 번 돈으로 파주 보육원, 사랑의 휠체어 보내기 운동본부 등에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첫해 1520명으로 출발한 관객도 2018년에는 4만5000명이 다녀갔다. 지난해까지 약 40만9000명이 다녀갔다. 

▲골프그룹 캘러웨이골프 협찬사로 19년째 참가해 ‘꾸준한 자선봉사 실천’
골프용품의 NO.1 캘러웨이골프는 그린콘서트에 19년째 변함없이 협찬사로 참가해 호평을 받고 있다. 캘러웨이골프 역시 19년간 약 15억 원 이상의 협찬과 기부를 해왔다. 
캘러웨이골프 이상현 사장은 “눈앞의 이익이나 매출을 기대하고 참여하는 것은 아니다.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가족 행사라는 점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자선봉사 하는 마음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한다.
캘러웨이골프는 매년 장타대회(드라이버 콘테스트)를 비롯해 패밀리 퍼팅대회, 어프로치샷 경연대회, 캘러웨이 보물찾기 등을 통해 1억 원 정도의 용품과 자선금을 보태고 있다. 특히 19년 동안 변함없이 서원밸리 그린콘서트에 동행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박수를 받고 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