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터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신뢰받는 제품 공급이 목표”이시형 DY EV 사업부 이사

▲ APRO 골프카만의 강점에 대해 설명해 달라
모기업인 DY는 일찍부터 유압기기와 자동차 부품등을 생산해 왔다. 때문에 기술력은 물론 각종 노하우가 많다. 또한 APRO는 항상 고객의 요구사항을 설계에 적극 반영해 왔다. 넉넉한 탑승공간은 물론 핸드폰 충전잭과 열선 시트도 최초로 채택했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부품 비용 및 공급이 원활하여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삼성 SDI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해 폭발과 화재 위험을 완벽히 차단한 설계로 안전사고의 위험을 방지한것도 호평 요소다. 

▲ 골프카를 직접 생산하면서 얻게 되는 장점에는 무엇이 있나?
카트에 쓰이는 부터 동력 구동 시스템은 물론 상당수의 부품들을 자체 설계를 통해 공급받고 있다. 소프트웨어까지 직접 만든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동시에 만들고 융합해 최적화된 카트를 만들어 낸다. 철저한 검증과 테스트도 강점이다. 익산 공장에서는 출고전 모든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이상유무를 살핀다. 테스트를 통과한 확실한 제품만을 출시한다. 성능에 있어서 검증된 제품만을 납품하기에 골프장들의 만족도가 높다. 

▲ 지나온 10년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목표를 설명해 달라 
지난 10년간의 사업전개를 통해 비로소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여전히 가야 할 길이 멀다. 평균 10년 이상 사용되는 골프카의 특성상 앞으로가 더욱 중요하다. APRO가 고객에게 꾸준한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판매 및 사후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국제인터트레이드㈜와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다. 고객이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발빠른 A/S와 사후대응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DY 역시 전장제어기술등의 새로운 기술개발은 물론 불편 사항 개선이나 사양변경 요구 등 고객의 주문에 적극 대응할 것이다. 이와함께 늘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사소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