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KPGA, 경기위원 세미나 개최… ‘새 규정에 대한 혼란 및 불편함 최소화’ 다짐라비돌 리조트에서 KPGA 경기위원 66명참가, 개정된 골프 룰 확실하게 점검

(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양휘부, 이하 KPGA)가 ‘2019 KPGA 경기위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3월 5일과 6일 양일간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라비돌리조트와 수원과학대학교 내 위치한 신텍스(SINTEX)에서 열린 이번 KPGA 경기위원 세미나는 2019년 개정된 골프 룰에 관한 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KPGA 김정남(65) 경기위원장은 “이번 시즌 함께할 경기위원들과 새롭게 바뀐 골프 규칙에 대해 확실하게 점검했다. 플레이 속도, 캐디의 도움, 우연히 움직인 볼 등과 같이 실제 경기 중에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개정 룰의 학습에 큰 비중을 뒀다. 그 어느 때보다 경기위원들 간의 팀워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상호간 팀워크를 한 층 더 강화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경기위원들은 선수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새 규정에 대한 혼란과 불편함을 최소화할 것이다. 판정에 대한 공정성과 안정적인 경기 진행으로 선수들 그리고 골프 팬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틀 간의 KPGA 경기위원 세미나에서는 코스 세팅, 현장 실습, 부정 방지 및 안전 교육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의 진행을 비롯해 올바른 경기위원의 자세에 대해서도 강조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임동호 기자  dh5190@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