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업체탐방
‘최고의 그린을 위한 선택’, 트루 터프 R52-11TC 그린 롤러안양 골프장 포함, 국내 30여개 골프장에서 채택

서일통상(대표 이연하)이 국내에 출시한 트루터프 R52-11TC 그린 스피드 롤러는 미PGA 투어 공식 인증을 받은 경량 그린 롤러다. 미국에서 높은 인기를 통해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PGA 투어 공식 대회에서 마지막 그린스피드 조정을 맡고 있을 정도다. 기존의 제품들이 500kg이 넘는 무겁고 긴 롤러로 작업하는 것과 달리 R52-11TC는 52인치(1320mm)의 작업폭을 제공하는 3개의 부드러운 롤러헤드로 구성돼 있다.

가벼운 롤러는 기존의 롤러보다 볼 구르기가 향상되고 정확한 퍼팅라인을 만들어줘 그린의 경기 품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보통 코스 품질이 높아지면 관리는 더욱 까다로워지지만 경량 롤러는 오히려 그린 관리에 다양한 혜택을 준다. 그린 품질 향상 뿐 아니라 탄저병, 달라스팟 등 병발생도 줄어들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볼스피드 증가나 조류제거를 위해 배토를 하거나 에어레이션 후 배토 및 브러싱을 하고 경량 롤링을 하면 그린 예지 시 예지물에 묻어 나오는 모래의 양이 40∼80% 경감된다. 이는 그린모어의 날 보호에도 좋다. 경량 롤러는 효율 증가로 인해 관리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 그러나 경량 롤러의 장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골프장에서는 아직 500kg 내외의 무거운 롤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국처럼 언듀레이션이 많고 경사가 심한 골프장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롤링 작업도 균일하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진우엘텍 2019-02-27 17:45:16

    와...정말 좋은 그린 롤러군요. 참고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골프장 조명설비가 필요하시다면
    http://sports-lighting.co.kr/golf_lighting/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