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내 나라를 보는 안목을 기르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2기 모집

[레저신문=정찬필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중앙회)와 야놀자 계열사 (주)여행대학(대표 강기태)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GKL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채승묵)이 후원하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2기를 추진한다.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중앙회가 2018년 12월부터 시니어의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범사업으로 단순히 여행문화 소양과 여행 정보에 대한 강의만을 청취하는 일방향 교육 방식이 아니다.

여행전문가의 실시간 멘토링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국내여행 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여행을 다녀온 결과를 발표하여 국내여행의 안목을 기름으로서 다시 한 번 여행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쌍방향 교육방식이다.

커리큘럼은 여행 계획, 테마 여행, 여행 작품, 여행 심리, 여행 정보, 여행 사진, 영상 기술, 여행기 작성 등 8개 교육 과정이 7주간 진행된다. 또한 이번 2기에서는 멘토와 함께하는 소그룹 활동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병삼 사무처장은 “65세 이상 고령자가 가장 하고 싶은 여가활동이 여행이다.”라며 “시니어의 요구와 관광산업이 적절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2기 합격자는 2월 11일(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홈페이지(www.ekta.kr)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관광협회 중앙회가 선보인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사진=한국관광협회 중앙회)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