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특집기획
골프 비수기 겨울, ‘티스캐너’ 해외 골프족 위한 ‘동남아 골프 투어’ 제안항공권 포함한 3박 5일 태국 골프 여행 상품… 골프, 여행, 이벤트 상품까지 1석 3조
왕짠CC

최근 불어 닥친 미세먼지와 한파로 해외 골프 여행을 떠나는 골프족이 늘고 있다. 대한골프협회가 경희대 골프산업연구소와 함께 조사한 ‘2017 한국골프지표’에 따르면 2017년 골프 활동인구는 636만 명이며, 이 중 세 중 한 명꼴로 해외 골프 여행을 다녀왔다고 조사될 만큼 해외 골프족의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
체육과학연구원의 조사에 의하면 ’해외 골프 여행 시기’는 1월(26%)과, 2월(14%) 순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내 혹한기를 피해 해외로 떠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대한골프협회의 ‘2017 한국골프지표’에서는 해외 골프 여행 국가로 태국(20.3%)과 베트남(14.3%)이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선정 이유로는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와 이국적인 정취, 맛있는 음식 등 다양한 요소들이 선택됐으며, 이를 통해 태국과 베트남이 해외 골프 여행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추운 날씨를 피해 떠나는 해외 골프족을 위해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의 필드 부킹 서비스 ‘티스캐너’는 태국과 베트남으로 떠나는 알찬 해외 골프 투어를 준비했다.
 

▲ 초특가 가격으로 만나는 태국 골프 여행
사시사철 온화한 날씨의 태국은 겨울 시즌 해외여행 및 해외골프투어 장소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나라다. 특히 태국의 많은 골프장 중에서도 ‘파타야 왕짠CC’와 ‘나콘파톰 뉴타이CC’는 인기 골프장으로 꼽힌다.
필드 부킹 서비스 ‘티스캐너’는 2월 28일까지, 태국 최대의 골프코스인 ‘파타야 왕짠CC’와 가격대비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나콘파톰 뉴타이CC’를 태국 골프여행 상품을 통해 초특가로 내놨다. 해당 상품은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됐으며, 3박 5일과 4박 6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왕복 항공권 및 모든 일정 동안의 숙박, 식사, 여행자보험 등을 포함해 79만 9천 원부터 골프와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는 대한골프협회가 ‘2017 한국골프지표’를 통해 밝힌 1인당 여행 경비 평균 지출 비용인 141만 원보다 저렴한 금액이다.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해 눈길을 끈다. 2월 28일까지 티스캐너 태국 골프여행 상품을 예약하고 출발한 고객 전원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해당의 4인 기준 예약자 본인 한 명에게는 퍼티스트를, 전원에게는 리얼라인 골프공 하프더즌과 함께 카스코 우산 또는 화이트볼벨트를 증정한다. 단, 해당 사은품은 선착순 100명에게만 주어지니 빠른 예약이 필요하다.
공항에서 1시간 20분 거리에 자리한 ‘파타야 왕짠CC’는 54홀 규모의 3가지 코스로 이뤄져 있다. 숲으로 둘러싸여 자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밸리코스’, 산언덕 고지대에 있어 가장 어려운 난이도를 보이는 ‘하이랜드코스’ 그리고 울창하고 웅장한 유칼립투스 나무 숲의 ‘정글코스’로 나뉘어 있으며, 2012년 태국골프장평가기준 A등급 획득, 세계에서 가장 긴 홀(694야드)을 소유하는 등 골퍼들의 마음을 빼앗을 만한 포인트들이 가득하다.
‘나콘파톰 뉴타이CC’의 경우에는 1997년에 오픈해 태국내에서 별 5개를 받을 만큼 훌륭한 설계를 자랑한다. 이곳 역시 야자수와 일반 수목의 조화를 통해 이국적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시야를 가리는 블라인드 홀이 없으므로 탁 트인 시원한 경관 역시 ‘나콘파톰 뉴타이CC’의 이점이다. 하지만 강기슭에 위치해 모든 홀에 워터 해저드, 벙커 등 장애물이 많아 코스 공략에 높은 집중을 요한다. 특히 ‘나콘파톰 뉴타이CC’는 현지 회원이 없어서 주중이나 주말 라운드 시에도 전혀 복잡하지 않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 베트남 특유의 아름다움과 골프를 한번에
최근 베트남은 ‘박항서 매직’으로 한국 여행객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연중 따뜻한 날씨와 특색 있는 관광 코스로 여행객은 물론 겨울철 해외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고 있다. 그 중 ‘하노이 최고 아름다운 코스’로 정평이 나 있는 ‘하노이 치린스타CC’는 한국인이 많이 찾는 골프장으로도 유명하다.
‘하노이 치린스타CC’ 역시 티스캐너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실속있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티스캐너에서는 3박 5일의 ‘하노이 치린스타CC’ 투어 상품을 왕복 항공권, 골프텔, 조식과 석식, 그린피, 여행자 보험 등의 비용을 포함해 94만 9천 원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베트남 최초의 5성급 골프코스인 ‘하노이 치린스타CC’는 순백색의 모래벙커와 아름다운 광경으로 유명하다. 국제규모의 27홀로 이뤄졌으며, 2004년 칼스버그 마스터즈 PGA 대회를 개최하며 명성을 높이기 시작했다. 높은 지대에 자리한 클럽하우스 아래로는 코스가 시원하게 내려다보인다. 막힘없이 보이는 코스라 쉽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지만, 곳곳에 백색 벙커와 기다란 러프 등 장애물들이 도사리고 있다. 특히 5번 홀은 워터 해저드와 벙커가 그린을 감싸고 있어 집중을 필요로 한다.
특히 ‘하노이 치린스타CC’는 골프텔 반경 200M 내외에는 한국인을 위한 모든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