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한 주의 회원권시장 읽기] 영호남권, 제주권 가격변동 없이 지나간 한주

5월 둘째주는 월요일까지의 짧은 한주였다.
지난 주의 숨고르기 시장이 좀 더 이어지며 하락종목이 크게 줄고, 몇 개 골프장만이 상승한 한주를 보냈다. 수도권 골프장 중 여주주식과 양주의 강세 속에 하락을 이어가던 골드, 수원, 자유는 하락이 멈췄고, 서울과 플라자용인의 하락이 이어졌다. 김포, 중부, 태광, 한성이 올랐고, 반대로 뉴스프링빌이 약세를 보였다.
남북정상회담 소식이후 강원권의 금강산아난티가 2주간 상승을 멈추고 보합선을 유지했다. 충청권의 상승을 이어가던 그랜드 역시 보합선이고, 세종에머슨은 정회원권과 주중회원권 동반강세를 보이며 가격이 올랐다. 
영남권, 호남권, 제주권은 가격변동이 없이 조용하게 지나간 한주였다. 

●초고가대 - 보합세
이스트밸리의 7억 돌파이후 남부와 가평베네스트, 남부, 렉스필드 모두 지난 주와 별반 차이없는 소강상태에 있는 양상이다. 하지만 남부와 렉스필드의 경우는 매물이 크게 줄었다. 

●고가대 - 보합세
2주간의 상승이 멈추었다. 지난주까지 상승을 이끌던 강북권의 송추와 강남권의 신원을 비롯해 우정힐스와 화산, 아시아나 모두 변동이 없었다. 특히 지난주에 이어 우정힐스, 화산, 아시아나의 매물이 좀 더 늘어난 점은 앞으로 부담감으로 작용될 수 있다.  

●중가대 - 보합세
뉴서울이 다시 보합을 유지하며 기흥, 제일, 남서울, 서서울, 레이크우드, 88 모두 2주째 보합선 양상이다.
매물이 크게 줄었고, 대기 매수층이 어느 가격대보다 두텁게 형성된 중가대는 당분간 하락할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저가대 - 보합세
저가대 회원권의 보합세는 이어지고 있지만, 플라자용인의 3주째 매물이 나오며 하락을 이어가고 있고, 한원은 그대로 3200만원을 유지 중이다.
광릉이 다시 하락을 보인 반면에 여주주식의 강세가 이어지며 매물이 3,100을 돌파한 상황이다. 
지난주까지 이어지던 수원과 자유의 하락이 멈췄고, 반대로 블루원용인, 중부, 양주가 2주째 상승을 보인 가운데 김포, 태광, 한성이 새롭게 상승을 하였다.

●지방권 - 보합세
충청권의 세종에머슨의 강세 속에 도고와 에머슨이 일부 하락하였다.
기타 영남권, 호남권, 제주권 모두 연휴이후 짧은 한주로 변동이 전혀 없는 조용한 한주를 보냈다.
 
<노현호 동부회원권 이사>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