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한 주의 회원권시장 읽기
  • 회원권114거래소 팀장 안동희
  • 승인 2016.07.06 16:00
  • 댓글 0
당분간 좀 더 약세장 유지될 것으로 보여

회원권_안동희_웹용세로.jpg

회원권시장은 여전히 지루한 하락장이 연출되고 있다. 회원권의 부담감은 여전히 매수자의 움직임을 둔화 시키고 거래량도 대폭 줄어들 것으로 판단되며, 당분간은 좀 더 약세장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매수세의 장기간에 걸친 관망세에 여름시즌악재까지 겹쳐 급매물과 바닥을 인식한 저가대의 종목위주로 거래되면서 거래량은 본격적인 추가 하락과 조정이 예상되는 가운데서 거래가 이루어 질 전망으로 보여 진다.

초고가대 ⇢ 약보합세

초고가대의 매수세가 약보합세를 보이며, 상당수 호가를 낮춘 매물들이 보이긴 하지만 너무나도 조용한 분위기이다. 남부는 보합세를 유지한 상태이고 남촌과 이스트밸리는 기존 매물들을 소화해내지 못하며 거래량 없이 한산한 모습이다. 레이크사이드와 렉스필드도 여전히 거래로 이어지기 힘든 상황으로 보여 진다.

고가대 ⇢ 약세

고가대의 종목들도 매수 세력이 줄다보니 자연스럽게 약세를 이어갔다. 매물에 비해 매수 세력이 움직이질 않고 있어서 당분간은 약보합세가 예상된다. 신원과 아시아나는 인지도측면에서 인근클럽에 비해 안정적이지만 매수세가 많지는 않다. 강북권의 서울, 송추, 서원밸리 등은 뚜렷한 매수가 없어 시세를 후퇴시키고 있는 모습이다. 마이다스밸리, 프리스틴밸리 또한 이렇다 할 움직임은 없어 거래형성이 어렵다는 분석이다.

중가대 ⇢ 보합세

중가대의 종목들은 지속적인 매도와 매수가 유입되고는 있지만 뚜렷한 반전 없이 호가만 소폭 하락했다. 대표적인 88, 뉴서울 ,기흥은 매도세가 늘어나는 상황이나 하락장이 주춤해지고 있고. 제일과 남서울은 비교적 안정적인 저점매수대가 형성되어있지만 거래 또한 쉬운 상황은 아니다. 비에이비스타와 뉴스프링빌은 매물하락은 줄어들고 저점매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저가대 ⇢ 약보합세

저가대의 종목들도 거래가 쉽지 않아 보인다. 수원과 한성은 거래 없이 시세를 유지하고는 있고, 솔모로와 금강은 보합세로 전화했다. 한원과 플라자 또한 약세지만 매물은 빨리 소화되는 편이다. 몽베르와 양주는 거래 없이 시세를 유지했고, 인천국제는 하락세가 전망된다. 저가회원권에 대한 부킹과 혜택의 눈높이가 개선되지 않은 이상 반등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한다. 

회원권114거래소 팀장 안동희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권114거래소 팀장 안동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