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한 주의 회원권시장 읽기
  • 회원권114 거래소 과장 강석홍
  • 승인 2016.06.02 09:41
  • 댓글 0

이슈 없는한 당분간 회원권 시세 보합장 유지 할 것

강석홍.jpg

이제는 어느덧 반팔을 입고 다녀도 어색하지 않은 날씨가 되었다. 조금은 더워진 날씨만큼 회원권 시장도 조금 거래량이 주춤하고 있다. 봄 시즌 초만 해도 저가권위주로 거래량이 늘어나며 시세가 반등을 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거래량도 줄었을 뿐만 아니라 회원권 시세도 보합을 보이고 있다. 

그나마 수요가 있는 것은 법인 무기명회원권이다. 좋은 조건으로 분양을 한 무기명회원권의 경우 분양이 마감되며 분양가를 상회하는 선에서 거래가 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초고가대 ⇢ 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은 지난한주동안 거래가 거의 없었다. 문의도 없는 상황이라 시세에서는 변동이 없었다. 남부와 레이크사이드의 경우 지난주와 비교해 변동이 없었고 가평베네스트의 경우 거래는 없었지만 호가 상으로 하락을 했다. 매도자와 매수자간의 호가가 여전히 많이 벌어져있는 상황이다. 법인들도 초고가대 회원권보단 무기명회원권에 관심이 많은 상황이라 당분간은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고가대 ⇢ 보합세

고가대 회원권들도 보합장을 유지했다. 초고가대 회원권처럼 거래량이 많지 않았다. 강북권의 서울, 한양, 송추, 서원밸리 모두 지난주와 같은 시세를 유지했고 비젼힐스의 경우 거래는 없었지만 지난주에 비해 호가는 떨어졌다. 경기남부권의 신원, 아시아나, 화산도 시세는 변동이 없었다.

중가대 ⇢ 보합세

중가대 회원권 역시 대체적으로 보합장을 유지했고 일부종목은 상승을 했다. 뉴코리아의 경우 시세가 지난주에 비해 상승을 했고 남서울, 뉴스프링빌도 소폭 상승을 했다. 뉴서울, 팔팔, 기흥은 변동이 없었고 충청권의 세종에머슨은 소폭 하락을 했다. 몇몇 골프장들이 소폭의 상승과 하락이 있기는 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보합장을 보인 한 주였다.

저가대 ⇢ 보합세

거래량이 가장 많은 저가대 회원권도 역시 보합세를 보였다. 인천국제의 경우 시세가 많이 오른 상황에서 더 이상 오르지는 않았다. 법정관리로 말이 많았던 양지는 그동안 큰 폭의 하락과 큰 폭의 상승이 있었지만 이제는 어느 정도 안정이 되가는 상황이고 시세는 지난주에 이어 보합을 유지하고 있다. 덕평은 지난주에 비해 소폭 상승을 했고 한원, 리베라, 여주, 스카이밸리는 변동이 없었다. 충청권의 에머슨, 임페리얼도 큰 변동 없이 보합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대부분의 회원권들이 보합을 유지했고 특별히 골프장에 이슈가 없는한 당분간은 회원권 시세는 보합장을 유지 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회원권114 거래소 과장 강석홍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권114 거래소 과장 강석홍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