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대부분 회원권 강보합세 시세반등 나타나

스크린샷 2016-03-24 오후 4.49.45.png

골프시즌에 돌입한 가운데 매년 3월은 회원권 시장이 가장 활발한 시기인듯하다. 대부분의 회원권이 강보합세를 보이며 시세반등이 나타나고 있으며 전 달 대비해 문의량 또한 30~40%이상 늘어났다. 당분간 이 흐름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회원권시세의 반등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국내외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이 시장흐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늘어난 법인수요의 움직임은 회원권 시장에 호재로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이 흐름을 언제까지 유지하느냐가 관건인 것으로 보인다.

●초고가대 ⇢ 강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은 법인수요의 유입이 꾸준하게 늘어난 상태이다. 이스트밸리는 최근 시세반등으로 인한 공급물량이 정확치 않아 상승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외에 남부, 렉스필드. 가평베네스트 등등은 미미한 매수유입으로 인한 시세조정만 보였을 뿐 큰 움직임은 없었다.

●고가대 ⇢ 강보합세

고가대 회원권은 강보합세를 보였고 호가조정을 보이며 활발한 거래량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큰 호가차이를 좁히지는 못했으나 개인, 법인의 매수유입은 관망추세에서 조금은 실매매로 계획을 수정하는 분위기이다. 경기용인권의 아시아나, 신원의 수요문의가 늘면서 호가차이를 좁혔으며 강북권의 서울, 한양은 시세상승을 이끄는 주요인이 되었고, 송추와 서원밸리는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중가대 ⇢ 보합세

중가대 회원권은 거래량은 활발했지만 시세상승을 주도하는 요인이 없어서인지 보합세를 유지했다. 태광, 한성은 꾸준한 매매로 인해 보합세를 유지했으며 수원cc 또한 호가차 없이 매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88은 수요가 현저하게 낮아진 상태로 약세를 이어가고 있고 뉴서울, 88 등은 약간의 시세반등을 보이며 상승곡선을 나타낼지 기대해본다.

●저가대 ⇢ 강보합세

저가대 회원권의 강세는 여전하다. 양지파인리조트의 법정관리이후 큰 폭으로 급락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초저가대 매수를 기다리는 수요자들의 유입이 나타나고 있고 덕평, 플라자, 한원등의 매매는 꾸준히 활발한 매매를 보이고 있다. 리베라 또한 공급부족으로 인한 시세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들어 가장 활발한 회원권 시장으로 당분간 이 흐름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이 분위기대로 반등의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스크린샷 2016-03-25 오후 1.10.34.png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