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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조의 골프클리닉 39-백스윙백스윙시 테이크어웨이∼탑의 눈높이를 평행하게
■ 백스윙 연습하기 머리를 움직이게 하는 최상의 방법은 눈높이 같게 하는 연습이라 일컫는 방법을 하는것이다.
거울 앞에서거나 창문에 반사된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앞에 서서 적절한 셋업 자세를 취한다.
백스윙으로 클럽을 가져오고, 테이크어웨이에서 탑까지 눈높이가 평행한지 확인하라.
백스윙 동안 당신의 우측으로 머리를 옮김으로서 눈높이를 같게 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머리를 움직이지 않는다면 당신의 눈은 왼쪽으로 기울 것이다.
자연스럽게 눈높이가 유지 될 수 있을 때까지 이 연습을 반복하자.
머리의 시작과 끝 자세를 표시하기 위해 거울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고, 클럽을 뒤로 가져갔을 때 4∼5인치 정도 옆으로움직였는지 쉽게 확인하고 싶어할 것이다.
■ 인간본능 주의하기 인간본능은 체중을 오른쪽으로 옮기고 머리를 뒤로 약간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볼의 오른쪽 위로 머리가 있으면 좀 더 균형 있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볼 위에서 머리를 멈춘다면 백스윙의 탑으로 클럽을 올리는 것만이 왼쪽 다리와 발에 모든 체중을 올미게 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왼다리가 오른 다리 대신에 회전시 몸의 축이 되는 것이다.
이것이 흔히 추천되어지는 역으로 회전하기이다.
왜냐하면 허리를 트는 지점이 바뀌기 때문이다.
백스윙의 탑에서 왼쪽으로 체중을 모두 옮긴다면, 다운 스윙시 무게 이동은 없을 것이다.
당신은 자유롭기 위해 회전하지지는 않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팔로 클럽을 아래로 당기면서 다운 스윙을 시작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큰 변화를 피하기 위해 몸을 감기 위해 오른쪽 다리로 회전축면을 만들어서 충분히 멀리 머리 뒤쪽으로 옮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서 몸을 곧추세우려는 본능에 견디고 앞으로 숙인 몸의 각도를 유지한다.
(자료제공:WPGA·www.wpga.co.kr)

폴조  golftime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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